매장이 있다면 누구나 해야 한다.
아직도 당근 안 하세요?
무슨 말인지 모르실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저도 당근은 중고거래만 하는 곳으로 알고 있었거든요.
당근은 당신의 근거리! 의 줄임말로 처음에는 중고거래로 시작된 플랫폼이 맞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당근의 사용자가 아니 당근에 접속하는 수가 초록창의 사람들보다 많다는 사실을요!
저도 당근을 시작한 후로는 그냥 특별히 사고파는 물건이 없을 때에도 그냥 열어볼 때가 많았거든요.
오늘은 뭐가 올라왔나 하고 그냥 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그러다가 가끔 득템을 하기도 하고요!
컵이나 책 작은 소품에서부터 가구까지 중고차거래부터 지금은 부동산거래까지도 이어지고 있답니다.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죠!
그러다가 몇 해 전부터 당근비즈니스가 생겨났고, 광고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이제는 당근에서 중고거래뿐 아니라 물건을 팔 수 있도록 당근페이도 활성화하려고 하고 있답니다. 이제 사업자라면 당근은 필수가 되었어요! 당신의 근거리! 동네상권이라면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떤 품목이냐에 따라서 조금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매장이 있다면 초록창에서 플레이스 관리를 하는 것처럼 당근에서도 온라인 매장을 등록해 놓고 새 소식을 작성하고, 단골을 모으는 등 찐 팬을 모은다면
오프라인 매장에 사람들이 오게 하는 효과가 더 커질 수 있답니다.
당근비즈니스는 휴대폰으로도 작성할 수 있지만, PC에서도 접속이 가능해서 글을 작성할 때 유용합니다. 핸드폰으로 쓰는데 좀 한계가 있을 때가 있더라고요! 처음 당근에 매장을 등록해 놓았을 때는 2022년 추석즈음이었네요!
추석시즌이었기에 광고도 같이 돌리면서 소식을 쓰고 했습니다. 매장에도 당근에 주성고기를 검색해서 단골을 맺으시면 육회나 할인소식을 먼저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함께 홍보했습니다. 지금 1년 반이 지나서 단골은 꽤 늘었어요! 지금 현재 268명이 되었습니다. 당근 단골의 목표는 1000명입니다! 제가 있는 가경동주변에 모든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 주성고기를 모르는 분이 없으면 좋겠거든요!
일단 매장이 있는 분들이 당근을 해야 하는 이유는!
단골 찐 팬을 만들 수 있고, 매장 주변에 광고하기가 쉽기 때문이랍니다.
광고비를 들여서 광고도 할 수 있지만, 비즈니스계정으로 등록해 놓고 새 소식을 쓰면 가게 주변에 있는 분들이 당근을 접속했을 경우에 추천소식으로 글이 뜨기도 하고, 단골로 등록해 놓으면 단골에게 자동으로 메시지가 가기도 합니다. 특별한 날 광고를 하고 싶다면 주변과 대상을 정하고, 금액까지 설정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광고도 할 수 있기에 효과가 더 큰 편이랍니다.
아직 당근에 매장을 등록해 놓지 않으셨나요?
돈이 들지 않는 확실하게 매장을 알릴 수 있는 당근! 먼저 당근을 다운로드하신 다음에
당근비즈니스 계정에 가게를 등록하세요! 그리고 꾸준히 소식을 쓰신다면 단골도 늘 것이고
추후 매출이 늘어나는 것을 경험 하 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이것도 단기간에 수직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간혹 특별한 경우에 급 상승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꾸준히 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유튜브나 검색을 통해서도 당근비즈니스 설정하는 법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사업하시는 분들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제가 어떤 것들을 온라인에서 하고 있는지도 한 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니까요.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하면서 조금씩 늘어가네요^^
당근은! 꼭 하세요!!
당근 첫 광고 지원금 10,000원 받는 법 https://daangn.onelink.me/oWdR/DU0XR2
*이 포스팅은 당근 광고 홍보대사 활동의 일환으로, 활동 성과 등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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