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May 03. 2024

말레이시아에서 만난 한국 딸기

퍼블리카 쇼핑몰에서 만난 한국

한국인가? 싶을 정도로

정갈하게 예쁜 모습을 하고 있었던 한국산 딸기.

이 딸기를 만난 곳은 말레이사 쿠알라룸푸르 퍼블리카 쇼핑몰 안에 있는 슈퍼마켓이었다.

근처에서 저녁을 먹고 간식거리와 물을 사려고 들른 김에, 아이들 줄 과자등을 사기 위해 들렀다.


현지에서 파는 음식들도 보면서 과일코너에서 발견한 딸기.

한국에서 수출하고 있는 모양이었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


한국에서 택시를 타면 대부분 ka**티를 이용하게 되는데,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동남아지역에서 택시를 탈 때는 그랩 grab 이란 어플을 이용해서 택시를 탄다. 인원수를 입력하고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하고 거리에 따라서 요금을 지불할 것인지, 아니면 고정금액으로 된 택시를 탈것인지, 프리미엄급으로 좋은 차를 택할 것인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프리미엄급은 거리가 먼 곳으로 갈 때 옵션메뉴에 나오는 것 같다.





아무런 기대 없이 있다가 마주한 반가움이란,

예상치 못한 상황과 마주했을 때 나의 태도, 나의 감정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된다.

당황스러움, 황당함이 있을 수 있고 반가움이 있을 수 있겠지.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화가 좀 나더라도 수긍할 수밖에 없을 것이고, 받아들여겠지만.


사람과의 만남이라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어떤 관계에서 멈췄는지, 끝났는지에 따라서 반응이 달라질 것 같다.


내가 딸기라면,

나를 만난 누군가는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까.

모두에게 반가움의 대상이 될 수는 없겠지만, 욕먹는 대상은 안되기를 바라면서.

그런데 또 그 또한 상대방의 감정까지 내가 일일이 생각할 필요는 이제 없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내 마음을 제대로 바라보고 토닥여주기에도 어쩌면 시간이 많지 않을 수 있으니까.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딸기



작가의 이전글 엄마에게 휴일이 생긴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