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Nov 03. 2023

꽃 볶음밥이라고 했다.

예쁜 아이들이 예쁜 꽃 볶음밥을 만들었다.

신나는 금요일, 주말이 있는 금요일은 숙제가 많을지라도 일단 신난다.

매일 픽업을 하는 난도 주말은 픽업을 안 해도 되니 덩달아 신난다. 학교에서 조금 더 놀고 간다고 해도

조금은 여유로워지는 금요일이다.


예쁜 아이 두 명이 앉아있다. 가운데에 꽃잎을 가득히 담고서는.

응? 뭐 하는 거야? 

이거, 볶음밥이에요! 응?? 정말? 정말 예쁘다!라고 대답을 해주었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 알록달록한 채소를 섞은 볶음밥 같기도 하다.


두 손 한가득, 차고 넘치도록 담긴 예쁜 꽃 볶음밥!

아이들의 시선이, 생각이 참 예뻐서 담아두었다!


문들  떠오르는 어릴 적 기억, 소꿉놀이를 즐겨하던 시절에 돌로 나뭇잎이며 꽃잎이며 빻아서 밥이라 하고, 반찬이라 하고, 남자친구에게 여보~하면서 놀았었던 기억이 난다. 

봉숭아물들여본다고 돌로 찧어서 손톱 위에 올려본 기억도 나고, 두런두런 둘러앉아 콩콩콩 돌로 식물들을 찧으면서 놀았던 그때, 참 행복했던 시절이었구나.


노을이 지는 줄도 모르고, 어둑어둑 해질 때까지,

엄마가 밥 먹어라! 하고 부를 때가 놀았던 그때가 그리워진다.

요즘아이들에게는 밥 먹어라! 보다 그만해라!라는 말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은데.

TV나 게임을 하기보다 밖에서 신나게 놀아서 찾으러 다니면 좋겠다는 생각을 잠시 해본다.



#글로성장연구소 #별별챌린지 #볶음밥




작가의 이전글 치킨을 튀겼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