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현정 Feb 17. 2024

30일 글쓰기를 마무리하며...

2024년이 시작되면서 세웠던 신년의 목표가 있다. 그것을 실행하기 위해선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한다. 

바로 글쓰기와 릴스 를 꾸준히 하는 것이다. 주말을 제외하고 1일 1 글쓰기와&릴스 챌린지를 하고 있다.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혼자서는 힘들었다. 마라톤선수에게 러닝메이트가 있는 것처럼 글쓰기에도 서로 격려하면서 기운을 북돋아주는 친구가 필요한 것 같다. 함께 글 쓰고 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매일 응원해줘서 참 좋다. 그 기운으로 지금껏 글쓰기를 놓지 않고 유지할 수 있었다.


30일 동안 가장 중요하게 느낀 것은 꾸준히 하는 것의 힘이었다. 매일 조금씩 글을 쓰니까, 글쓰기가 더 쉬워지고 생을 정리도 더 잘할 수 있었다. 릴스챌린지도 영상을  처음에는 나를 찍으려니 어색하고 어려웠지만 이제는 조금 수월해졌다. 일상에서 작은 것들에서도 영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평범한 하루가 특별하지는 않아도 소소한 일상의 글의 주제나 콘텐츠가 될 수 있었다.


그동안 열심히 해왔던 글쓰기의 마무리를 곧 하게 될 것 같다. 작년에 출간계약을 하고 5개월 동안 초고수정과 퇴고를 해왔다. 이제 곧 출간예정이다. 다음 주쯤 제목과 표지를 정하려고 한다. 여러 권을 출간한 작가님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닐지 모르지만 처음이라서 그런지 참 설렌다. 걱정도 있다. 출간할 때 제목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 아직 딱 괜찮은 제목을 찾지 못했다... 고민이 될 주말이 될 것 같다...


인스타그램  릴스챌린지


매거진의 이전글 100개의 글을 발행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