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 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랑한삐삐 May 03. 2024

녹천교의 고양이

녀석은 헉헉대는 나를 보았다

십 킬로미터목표인 러너,

허나 고작 오백 미터를 지나던 중인 나를


일과를 마친 나는 도파민 구하고자 었고

욕심이 기승을 부린 나머지

 갈길을 잃어 점점 가빠 때까지

속도는 멈추지 않았


때마침 녀석은 기죽음이란 찾아볼 수 없이

고개는 빳빳이 허리는 말쑥하게

우아하게도 걸었다

옆을 힐끔 쳐다봤을 뿐

이쪽 끝에서 저쪽 끝까지 계속 제 갈 길을 갔다

천변 다리 아래의 한 뼘 난간은

이렇게 제 주인을 천명했다


긴 누구의 영역

 

차지하고 정복할 필요가 없었다

공존구역은 반드시 존재하며

현재에 도도한 자가 승자인 바

녀석의 자태는 누구보다 여유로웠다

최소한 나보다는 더


나는 숨을 고려 애썼다

아직 구 킬로 몇 미터가 남아있으며

내 몫으로 남겨진 공유의 것들을 즐겨야 했기


나는 다리 밑을 슬슬 지났고

녀석은 홀연 사라졌다

그렇게 우리 둘은 연기처럼 스쳐갔


아무것도 모르는,

혹은 세상을 가진 녀석이었다

갈 곳 없는 현실을 초월한 마음이었지도

어느 쪽이든 몸놀림 빼어났니 됐다

속은 알 수 없어도 

은 말을 한다

그때 나는 무을 하고 었을까


나는 이내 뜀박질을 멈추었다

그리고는 걸었다

한 번 놓친 페이스는 우회로를 필요로 했

되돌리기에 오늘은 역부족이었으므로


심장은 리듬을 찾았고

힘이 들어간 입꼬리는 위를 향하고 있었다

듬직하지도 멋지지도 않은 미물과의 만남은

그렇게 뇌리에 박혀

나를 다시 한번 홀로 우뚝 서게 했다


사뿐히 나아가는

당당한 이너피스여 


오늘밤도 어느 후미진 곳에 웅크리며 자게 될,

그러나 내일이면 다시 피어날

녀석의 건투를 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양이로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