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부자작가 Dec 14. 2022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면 느끼는 방식도 바꿀 수 있다

격언-감정을 바꾸면 결정이 바뀌고 나의 선택은 삶을 바꿉니다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면
느끼는 방식도 바꿀 수 있다.

- 격언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왜 이렇게 되는 일이 없지?
저 사람은 나한테 왜 이래?
왜 세상은 이렇게 불공평한거야?'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우리는 우리와 비슷한 사람들과 만날 때 편안함을 느끼는 것처럼
긍정적인 에너지는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들이고
부정적인 에너지는 부정적인 결과를 끌어오게 됩니다.

내 지난 3년과 지금의 내가 비슷하게 살아오고 있다면, 앞으로의 3년도 비슷할 가능성이 크다는 이야기입니다.

내가 생각하는 프레임에 따라 모든 사물은 달리 보입니다.
빨간 안경을 쓰면 빨갛게 보이고
파란 안경을 쓰면 파랗게 보이는 것처럼
아주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나의 생각에 내 감정은 달라집니다.
내가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뇌는 점점 안되는 이유를 창조적으로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포기하도록 좌절하도록 만들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느낌 속에 내가 살 수 있도록
순간적인 생각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감정을 바꾸면 결정이 바뀌고,
나의 선택은 삶을 바꿉니다.

작가의 이전글 나에게 책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