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E SUN HYE Dec 12. 2019

2020년 "목표는 시각화해서 매일봐야죠"

2020년 벽달력 나눔합니다.

매년 시작할때마다 한달목표처럼 우선순위를 카테고리화하여 목표를 세워보고 상상해봅니다. 꼭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생각만해도 너무 기분좋아지는 시간들입니다!! 뭔가 설레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메모하는 그 시간만큼은 완전히 다른세계로 잠시 들어가있는 기분이죠. 백번말해도 실천하기 힘든 새해목표 메모하기. 많은분들께 이 행복을 어떻게 전할까 생각해보다가 '그럼 한번 내가직접 틀을 만들어서 대량으로 인쇄해서 사람들과 나눠볼까?'하는 막연한 마음에 맥북을 열어 끄적끄적 만들어보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려 예쁠 달력들을 많이들 사고 여기저기서 선물로 받는 그 달력들.. 생각해보면 주로 미팅날짜확인이나 그냥 빨간날확인하는 용도 아닌가요?ㅎㅎ 흘러가는 날짜보다 더 중요한건 내가 어디로 가고있고, 지금현재 무엇을 하고있느냐가 아닐까요?

"나는 그림을 그리고 낙서하고 스케치하는 것을 좋아하며 이렇게 공책을 메우면서 몇 시간 씩 보냈다. 내가 하고싶고 이루고싶은 것들을 끼적거렸다. 당신의 꿈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스케치할 때, 당신의 마음은 그 스케치를 통해 곧바로 시각적 상상을 그려낸다. 당신의 꿈과 관련된 메모들을 적을 때 당신의 마음은 그 메모를 통해 자동적ㅇ으로 시각적 상상을 그려낸다. 어느쪽이 됬든 당신은 시각화를 하고 있는 것이다. 잠재의식은 시각이미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잠재의식 속에 시각이미지를 심어놓으면 잠재의식은 그 이미지를 실현하기 위한 모든 것을 다할 것이다."  - 마이클 액턴 스미스 -


"성공은 두번 이루어진다. 한번은 마음속에서, 그 다음은 실제세계에서" - 인도재계 거물, 아짐프렘지 -


"사람의 생각은 물리적 힘을 지녔습니다. 생각을 효율적으로 하는 사람이 세상을 이끌고, 지배도 하죠. 절실한 생각을 머리에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게 저의 성공비결입니다. 그 절실한 생각을 글로 적고 이미지로 표현하는 게  필요합니다. -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 -


상상하며 손에 잡힐듯이 명확하게 시각화하면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저는 미래를 상상하고 목표를 시각화하는 엄청난 힘을 믿고있습니다. 이제 연간달력도 달라져야 합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한정수량으로 직접 제작한 2020년 목표달력을 배송비+인쇄비만 받고 나눠보려고해요.  부끄럽지만 저의 2020년 목표 비주얼메모도 함께 공유해보겠습니다!

제가 적어놓고 시각화해놓은 이 목표달력을 저는 현관문에 붙여놓고 집을 나설때마다 보려고해요. 여러분들의 꿈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예전에는 꿈이라는 단어를 굉장히 싫어했습니다. 너무 희망적이고 꿈을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의 열정? 뭐 그런느낌의 단어들을 증오할정도로 덧없고 의미없다고 생각했어요. 헛소리가 아니라 이제조금씩 그 의미들을 알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내가 추구하는 가치들, 그리고 하고싶은것들을 향해 나아가면서 성장하는것. 그리고 현재의 나에게 매순간 의식하고 집중하는것. 이모든 생각들이 알아서 복잡한 상황들을 만나고 적절하게 어우러지고 소화되면서 삶의 선물로 다가와줄 것입니다.

꼭 저의 목표달력이 아니더라도, 포스트잇 몇개 붙여놓고  하고싶은것들과 이루고싶은것들 쭉 메모해보세요!


클릭!!


*인스타그램에서 메모일상이 매일 업로드됩니다 :)    

@visualmemo_diary     http://www.instagram.com/visualmemo_diary






매거진의 이전글 아침루틴,저녁루틴을 바꿔보니 모든것이 달라졌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