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E SUN HYE Feb 22. 2020

10억을 얻으려면 100억의 가치를 줘라

[독서메모]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마인드란 뭘까? 최근에 '백만장자 시크릿'을 다시 읽어보았다. 끊임없이 하는 이야기는 내가 어릴때부터 지속적으로 세뇌되어 왔던 무의식에 내재된 '경제청사진'이 성공쪽으로 셋팅되지 않으면 무엇을 배우고 알고 무슨을 하든지 달라질 것은 없을 것이라고 한다. 성공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은 무의식속의 생각이라고 한다. 나는 현재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을까?


백만장자 마인드 17가지 시크릿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2.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3.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4.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5.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6.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7. 긍정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8.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10. 나는 충분히 받을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11.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12. 둘 다 가질 수 있다. (경제적자유와 여유/행복)

13.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14.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15.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16.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17.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책을 다시한번 쭉 훑어보면서 이 일곱가지 중에서 나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무슨 일을 하던지간에 '뿌리'가 온전히 박혀있지 않으면 열매를 맺더라도 좋은 열매를 맺기 힘들다. 나의 '뿌리'를 끊임없이 점검하고 영양분을 주고 물을 주고 아낌없이 소중하게 가꿔야한다. 내 영혼과 마인드, 인생에 대한 태도가 그 뿌리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말하는 백만장자 마인드와 무의식은 내 생각과 인생을 좌우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뿌리가 될 것이라고 느껴졌다. 내가 원하는 만큼 나의 소득이 늘어날 수 있을까? 내가 어느정도까지 목표를 해야할까? 지금까지는 내 현재의 능력껏 '이정도는 할 수 있겠지?' '요즘 경기가 좋지 않으니 이정도도 잘하고 있는거야'라는 식으로 나의 가능성을 가둬버렸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 생각이 더 크게 자리잡힌 것 같다.



"돈은 결과다. 부자도 결과다. 건강도 결과다. 질병도 결과다. 몸무게도 결과다.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이나 중산층과는 아주 다르게 생각한다.돈에 대해,부에대해, 자신에 대해, 타인에 대해, 그리고 삶의 모든 측면에 대해 상당히 다르게 생각한다. 당신은 당신의 행복과 성공에 도움이되는 생각을 선택할 수 있다. 그 반대의 것은 버려라!"  - 하브 에커 <백만장자 시크릿>


'긍정확언'이라는 것을 자주 하고 있는데, 확언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그냥 주문을 외우는 느낌이다. 정말 제대로된 긍정확언은 정말 내가 진심으로 될 것이고, 확신에 찬 진동에너지 선언이어야 정말로 그렇게 된다. 나는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았고, 마인드와 행동이 따라주지를 않는데, 그냥 막연하게 "난 돈을 끌어당기는 자석이야! 나는 많으 사람들을 도울거야! 나는 백만장자가 될거야!" 라고 외친다고해서 현실이 달라질까?  절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이미 프로그래밍 되어있었던 나의 과거의 행적들과 청사진들이 지금 현재의 행동에 그대로 반영된다. 무의식을 완전히 바꿔놓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 자체를 뜯어고쳐야 한다. 아주 의식적으로 내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들, 두려워하는것들, 무의식 적인 습관들을 면밀히 관찰해 보아야 한다. 나 자신을 먼저 연구해보고 모든 생활패턴과 마인드를 재정립해야한다.


백만장자 마인드는 걱정과 분노와 두려움,자신을 증명하려는 욕구에서 기인한 것이 아니라 삶의목적, 기여와 기쁨에서 우러나오는 동기에서 비롯되었다. 일반사람들은 보통 먹고살만큼 벌면 좋다고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정도의 돈을 벌고 적당히 살고 있는 것이다. 그런 삶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평범하게 살고 만족스러운 행복한 삶도 좋다. 하지만 문제는 평범하게 생각하고 평범하게 행동하면서 막연하게 백만장자가 되려는 마음만 급급한 사람들도 있다. 마음만 조급하고 남들을 부러워하기만 한다. 내가 가슴속 깊이 원하는지 점검해보아야 한다. 진실로 내가 백만장자를 원하는지? 그리고 내가 그 원하는 것을 위해 내몸바쳐 희생하고 헌신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백만장자가 되고싶어 하지만 실제로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희생과 헌신은 하기 싫어하고 또 현실속에서 안주하고 편안한 삶을 추구한다. 하브에커는 별을 향해 쏘면 달을 맞춘다고 했다.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만 얻게 된다고 했다.  


"생각이 감정을 낳는다. 감정이 행동을 낳는다.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 하브 에커 <백만장자 시크릿>


진심으로 원했다면 그것을 간절히 구하면서도 현실 속에서는 목표를 향한 현실성있는 계획과 실천을 꾸준히 해 나가야 한다. 진정한 부자는 100억의 가치를 주고 10억을 보상 받는 식의 마인드로 타인의 삶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고민한다. 수익을 얻으면서도 타인의 삶에 가치를 더해야할 것은 무엇인지 고민한다. 모두가 윈윈해야 한다는 마인드를 가졌다. 김승호회장님의 책 <생각의 비밀>에서도 고객과 거래처, 우리회사 이 세박자가 모두 윈윈하는 생태계를 만들어야 겠다고 결심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요즘에 무언가를 기획하거나 생각할때 '나는 수천명 수만명을 돕는 사람이 될거야! 내가아니면 누가하겠어! 기부도 많이할거야! 남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면서도 수익은 게속 넘쳐날거야!' 라는 생각을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다이어리에 자주 메모한다. 나 스스로의 한계를 긋지 말고 전폭적으로 내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안일한 생각으로 핑계대는 사람들이 있다.

 


<집중력, 용기, 지식, 전문기술, 100%의 노력, 포기하지 않는 태도, 백만장자 마인드, 진정으로 확신> 이 모든 것을 균형적으로 갖추어야 한다. 안되겠다고, 어렵다고 생각한다면 그냥 안하면 된다. "당신이 헌신할 때, 우주도 당신에게 힘을 보태준다. (우주가 돕고, 인도하고, 기적까지 만들어냄)"


나 자신을 포장하는 것도 능력이다. 주위에 긍정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사람들로 가득가득 채우는것도 능력이다. 그런 사람들을 탐욕스럽거나 이기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성공한 부자들을 부정하고 이유를 대며 비아냥 거린다. 실제로 부자가 된 사람들은 부자들을 긍정하고 배울점을 찾아낸다. 원하는 것을 축복하면 원하는 것이 내게로 올 것이다. 돈을 좋아하고 축복하는 것은 부정적인 일이 아닌데 보통 돈을 추구하고 축복하면 돈에 미쳐있다고 생각한다. 돈과 행복은 공존할 수 있을까? 난 요즘 책을 보거나 부를 이뤄낸 사람들을 보면 정말 행복한 부자들을 많이 보게된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자신의 탐욕이나 보여주기식을 위한 부자마인드가 아니라 정말 스스로를 증명하고 스스로 원하는 행복의 모습들을 추구하며 이타적인 마인드도 갖추고 있는 것 같았다.

백만장자, 억만장자가 되어서 누군가를 돕고싶고 내가 시간적인 자유를 얻고싶고, 가족들과 행복하게 건강하게 살고싶은 마인드로 내가 원하는 것에 집중한다면 선하고 행복한 부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드라마에서 나오는 사람들처럼 '돈!돈!돈! 하는 사람'이아니라, 돈이 따라오는 사람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일단 여기서 말하고 있는 것들 중에 긍정적인 마인드라던지 그런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 어려움 극복하는 생각들, 부를 목표로 하고 꿈꾸고 있다는 것, 나의 가치를 끊임없이 알리고 매력적으로 포장는 것 등은 내가 현재 어느정도 실천하고 있는 것들이다. 하지만 조금씩 부족한 것들을 나름대로 정리해서 실천해보고자 한다.  


내가 지금부터 당잘 실천할 수 있는 것은 첫째, 백만장자 마인드 선언을 매일매일 진심으로 해보기. 둘째,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경제지식과 사업아이템을 끊임없이 연구하기.(아주 크게 생각하기) 셋째, 나의 순자산을 십원단위까지 면밀히 확인하고 살펴보면서 제반비용을 줄이기. 넷째, 생활을 간소화하기(미니멀리즘)












매거진의 이전글 10분투자로 남편에게 감사메모 남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