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 May 24. 2024

다정을 다정으로

다정을 다정으로


다정을 볼모를

너를 품고 싶었다


다정한 나는

다정하고 싶은 나였다

다정함을 받고 싶은 나였다


하찮은 다정이라

두터운 불안을 뚫지 못했고

두려움이 밀려와

흠칫 놀라 도망치고 말았다


그것이 나의 다정이었고

나의 볼품없는 사랑이었다


서툴렀던 지난날의 나를

사랑받고 싶어 애썼던 나를

다정하게 안아줘

다정을 다정으로 돌려줘


--------------------------------------------------------------------------


다정함이 좋다. 다정한 사람이 좋다.


나는 내게 다정하게 대해주길 바라기 때문에 다정한 것이다. 

다정한 사람이 아니다 나는. 친절한 사람 역시 아니다. 


조금이라도 다정함을 느꼈다면 그건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아무에게나 함부로 다정한 건 아니라는 말이다. 


더 많이 다정해지고 싶어 애썼으나 그것만으로 되지 않는 사람도 있음을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정해지지 못하는 것 또한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이겠지.


기대하고 바라고 돌려받고 싶은 마음을 버린다. 

의미 부여하고 오해하고 착각하는 순간도 떠나보낸다.

돌려받지 못해도 괜찮다.

다정하지 않아도 괜찮다. 

내가 좋아하니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흑백의 숲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