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종찬 Nov 05. 2022

가을이 아름다운 '뉴 리버 고지 브리지'

앤디의 머그잔 이야기

  고요 속에 일렁이는 풍경 소리는 언제나 반가운 사람들과 가을처럼 아름다운 인생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나무를 떠나 흙으로 돌아가는 낙엽을 위하여 노래하고, 우리의 곁을 떠나 영원한 자연으로 돌아가 기약 없는 영원한 이별을 품은 어머님의 차가워지는 눈망울을 품은 계절의 슬픈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메이플  트리에 붉게 물든 눈시울을 숨기고 내 맘속에 품고있는 수많은 이야기는 단지 낮게 떨어진 가을의 흔적일거야 하며 스스로 위로를 하며 흐르는 눈물을 감싸봅니다. 한국을 떠난 지 어느덧 25년, 사람과 사람 사이의 북적이는 시간도 저물어가고 늘 그리웠던 어머님과의 이야기가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 계절입니다.


  가을 향기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아침 일찍 테네시(Tennessee) 주의 넉스빌(Knoxville)을 출발하였습니다. 새벽녘의 진한 안개에 쌓인 버지니아로 이어지는 81번 하이웨이를 따라 2시간40분 정도를 달려가니 버지니아의 조그만 타운인 와이드빌(Wytheville)을 만나고 왼쪽으로 77번 하이웨이를 만나게 됩니다. Big Walker Mountain Tunnel과 East River Mountain Tunnel을 지나면 Welcome to West Virginia State Sign과 함께 웨스트 버지니아에 이르게 됩니다.   Almost heaven West Virginia(거긴 거의 뭐 천국이지, 웨스트 버지니아) 라는 컨츄리 송의 가사처럼  웨스트 버지니아를 향하는 길은 너무나 신비롭고 아름다워, 오색 단풍의 현란한 자태와 함께 어설픈 시인이 되어 동심의 마음 속 글을 읽어 나갑니다. 

올해도 찾아온 계절의 신음은 가난한 주이지만 맘이 부유한 웨스트 버지니아인들의 삶을 이야기 합니다.

  어느덧 웨스트 버지니아 깊숙이 들어선 계절의 신음은 한없이 펼쳐진 일대의 전경을 한 눈에 품고 있노라면 어느새 웨스트 버지니아의 조그만 타운인 ‘프로스퍼티(Prosperity)를 만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Exit 49으로 나가서 써머빌(Summersville) 방향으로 운전을 하였습니다. 광산업이 융성하던 시절 수많은 젊은이들이 모여들어 뉴욕이 부러워하는 엄청난 러시아워를 자랑했던 이곳은 이제는 광산업이 사양길을 걸으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대도시로 떠나버린 덕분에 발전이 더디고 미국에서 가장 가난한 주가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히려 미국의 오랜 전통문화가 잘 보존이 되어 미국을 경험하기에 가장 적합한 주가 되었으며, 주 전체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가을 단풍철이면 한가한 도로 위에서 일대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어느새 한적한 도시 페이예트빌(Fayetteville)에 이르게 되고  아기의 웃는 듯한 모습이 연상되는 아치(arch)가 받치고 있는 뉴 리버 고지 브리지를 만나게 됩니다. 3,030피트(923.6m)의 길이와 876피트(267m) 높이에 총 중량 8천 8백만 파운드(4만톤)을 자랑하는 New River Gorge Bridge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차량 다리 중 하나입니다 . 1977 년에 완공되어2001 년 중국 의 Liuguanghe Bridge 가 개통 될 때까지 유지되었던 일반 도로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였습니다. 또한 높은 위치와 자동차 전용도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보통은 이 다리를 걸어서 건널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일년에 한 번은 다리 위를 걸을 수 있는 날을 만들었는데, 다리 개통을 기념하는 매년 10월 세번째 토요일에 브리지 데이(Bridge Day)가 열리며, 하루 동안에는 보행자에게 다리가 개방되어 멋진 전망, 음식 및 공예품 상인,베이스 점프, 라 펠링, 음악 등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며, 이 행사는 웨스트 버지니아에서 가장 큰 하루 축제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익스트림 스포츠 행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70여개의 나무계단을 통해 뉴 리버 고지로 이어지는 협곡을 내려가는 길에 만난 New River Gorge Bridge

  

페이예트 스테이션 로드(Fayette Station Road)와 페이예트 스테이션 브리지(Fayette Station Bridge)를 따라 걸으며 만나 뉴 리버 고지 브리지


  나는 잠시 New River Gorge Visitor Center에 들려서 페이예트 스테이션 로드 투어(Fayette Station Road Tour)지도를 얻고 난 후 비지터 센터 옆으로 170여개의 나무계단을 통해 뉴 리버 고지로 이어지는 협곡을 내려가 예전의 길인  페이예트 스테이션 로드(Fayette Station Road)와 페이예트 스테이션 브리지(Fayette Station Bridge)를 따라 876피트위로 솟아오른 뉴 리버 고지 브리지의 장엄함을 보게 됩니다. 

가을이 아름다운 뉴리버 협곡

  뉴리버 협곡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협곡 중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뉴 리버 고지 브리지를 비롯하여 미국에 현존하고 있는 물레방아로는 가장 아름답다는 평을 받고 있는 글레이드 크릭 방앗간(Glade Creek Grist Mill)이 있는 밥콕 주립공원(Babcock State Park)과 학스 네스트 주립공원(Hawks Nest State Park) 있고 익스프림 스포츠 메니아를 위한 미국 최고의 급류 래프팅 장소와 1,400 개가 넘는 암벽 등반 장소가 있고, 한국처럼 아름다운 사계절의 변화와 보존된 미국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뉴 리버의 가을 전경

  뉴 리버 고지 브리지의 고요한10월의 향기는 미국의 수많은 역사를 품은 뉴 리버의 웅장한 물결 위를 스치고, 가을바람에 나뭇잎을 흔들며 이름 모를 수많은 나무들이 가을의 이야기를 속사이고 있습니다. 여름 동안 보고 들을 수 없던 수많은 이야기 속에서 가을에는 조화가 있고 하늘의 풍성한 빛깔에 비춰 수많은 계절의 스토리가 쓰여지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아직은 진행중인 2020년의 힘들었던 시간들, 우리가 이루고 이루지 못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되는 시간들을 스쳐가는 계절의 기운에 살며시 올려놓고 내년에는 무엇을 하고픈지 생각해볼 수 있는 너무나 멋진 계절 여행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카스 시닉 레일로드’의 가을 낭만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