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둘아이아빠 Jan 25. 2021

둘아이아빠

아기 재우기

  첫째는 7시에 목욕에 돌입한다.

  둘째는 7시 반이면 아내와 방에 들어간다.

  첫째를 화장실에서 데리고 나와야 하는데 안나온다.

  그 사이 나는 거실에 널부러진 장난감을 정리한다. 다들 부지런한 남편이라고 멋있게 생각하지만 거실은 내 잠자리다. 잘 정리해야 된다. 블럭을 헤집으며 잔적도 있고, 자다가 핑크퐁 친구들을 건드려 둘째아이가 그 소리에 깬 적도 있다. 잘 정리해야 한다. 특히 건전지 장난감은 저 멀리 치워  놓는다.

  아내는 둘째와 같이 들어갔다가 8시에 나온다. 둘째는 울고 아내는 인상을 쓰며 혼낸다.


  " 오빠, 조용히 해야 한다고 했잖아. 첫째는 왜 안데리고 나왔어? 둘째 깨면 난 모른다. 알아서 해. "


  자기가 목욕 더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 초콜릿 준다고, 뽀로로 보여 준다고 꼬시는데도 안나오는데 어떻게 하나.. 그리고 청소.. 청소잖아 ㅠ


  아내가 화장실 문을 열고 들어가 첫째를 데리고 나온다. 첫째는 우물쭈물 울상으로 나온다. 하고 싶은거 좀 해주지..

  ' 덜거덕 덜거덕 '

  아내가 첫째 물기를 닦이면서 부엌에 있는 세탁기를 보더니 나를 째려본다.


  " 오빠! 세탁기 돌린거야? 둘째 깬다. 난 몰라. "

  " 냄새나서.. 내일 입을 바지도 없고.. "

  "  에휴.. "


  오늘의 가장 큰 실수는 세탁기 돌리기였다. 이때는 한번 듣고 끝날 잔소리쯤 생각했었다.


  첫째와 아내, 그리고 나는 방에 들어와 뽀로로를 보고 있다. 둘째는 울고 있고, 아내는 중간중간 나가서 체크한다.


  " 30분만 봐. 알았지? "

  " 알았어. 엄마. "

  " 오빠, 세탁기 끈다? 내가 돌리지 말랬잖아. "

  " 눼에눼에.. "


  뽀로로는 끝나가고 둘째아이는 아직 울고 아내는 화나있다.

눈치가 살살 보인다.


  " 내가 세탁기 진짜 돌리지 말랬잖아. 둘째 세탁기 돌리는 소리마다 우는거 들리지? "

  " 그 것 때문에 그런게 아니야.. 원래도 울잖아. "

  " 오늘은 어제보다 더 울잖아. "

  " 그럼. 아이가 '어? 세탁기 돌린다. 10분 더 울자.' 하진 않잖아. 오늘 내일 다른거지.. "

  " 에휴.. "


  거실에 나가 잠시 세탁기를 본다. 탈수 10분 남았다. 시끄러움의 절정인데 걱정이다.


  오늘 세탁기 탈수기도 털털 털리고 있고, 내 멘탈도 털털 털리고 있다.



- 에필로그 -

  세탁기가 다 돌고 멈추자. 둘째 아이도 울음을 멈췄다. 아내는 나를 무섭게 째려본다. 할말이 없다. 쥐구멍이 없어 첫째아이 손을 잡고 아이 방으로 들어간다. 오늘은 책을 100권을 읽더라도 내가 재워야 한다.

  그래야 한다... 그래야 산다.

  

  

   

  

매거진의 이전글 둘아이아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