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희철 Jan 11. 2020

명산리 예술인공동체마을

구리-포천고속도로 포천IC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명산리에 예술인공동체마을이 조성됩니다.  포천시청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약 3만 5천 평 부지가 예술공원으로 꾸며집니다. 예술공원(명산아트힐)은 예술인공동체마을, 조각공원, 캠핑(글램핑)장, 농원 등으로 구성됩니다. 핵심공간인 예술인공동체마을이 전체 예술공원 중 1,800평의 부지 위에 마련됩니다. 예술인공동체마을은 공연장 및 갤러리, 카페, 교육공간 등이 있는 아트센터를 중심으로 30세대 규모로 생활공간을 포함한 예술가들의 스튜디오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잠실에서 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고 오는 2027년에는 7호선 전철이 개통되면 전철역까지 10분 거리가 되는 등 양호한 교통여건과 천혜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자연친화적인 예술공간이 될 것입니다. 실내공간과 중정을 이용하여 미술, 음악, 무용 등 다양한 전시와 공연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단지 옆에 있는 캠핑(글램핑)장과 연계하여 예술을 매개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연중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허가절차가 진행 중에 있으며 허가가 나오는대로 공사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입주는 2021년 4월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층세대(U형)의 스튜디오는 유망한 작가들의 작품으로 꾸며집니다. 중정에서 공연이 이루어질 경우 위층세대의 각 층 발코니는 최상의 관람석이 됩니다. 1층은 스튜디오 겸 상가가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트상품의 전시와 판매가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이미 각 분야에서 여러분들이 입주를 계획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입주자격은 예술인이나 동호인, 그리고 이곳에서 이루어질 예술활동에 동참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이면 가능합니다. 
문의 : ㈜ 아트워크 010-5337-6944



매거진의 이전글 예술인공동체마을을 조성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