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희철 Oct 17. 2020

예술인공동체마을 건축허가

예술인공동체마을 건축허가


 명산아트힐(군내면 꽃배산2길 105)의 핵심시설인 예술인공동체마을(가칭)의 건축허가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아트센터(공연장, 교육공간,게스트하우스 등)와 중정을 둘러싸고 있는 지상층(중2층)의 상가형 아틀리에, 위층(3,4층)의 펜션형(생활형 숙박시설인데 오피스텔로 변경할 예정)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가형 아틀리에와 펜션형은 모두 분양할 예정입니다. 건물을 짓게될 부지는 금번 <2020 숲속의 예술향기>의 전시회를 했던 명산아트힐 내 폐 축사입니다. 모든 축사를 철거하고 그 위에 새 건물을 올리는 계획입니다. 


그런데 금번에 전시회를 하면서 모두가 한결같이 전시되고 있는 축사를 보존하여 전시장과 카페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하시네요. 하여 현재 전시장으로 사용하던 1개 동은 리모델링하여 전시장 겸 연주회장, 그리고 카페로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내부 바닥공사와  화장실 및 회의실들을 넣는 공사를 월요일부터 합니다. 10월 말부터 다른 전시가 준비됩니다. 포천음악협회의 정기연주도 11월 초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철거하지 않는 동 때문에 분양하려는 세대수도 많이 줄게 되었습니다. C동의 상가형 9세대와 펜션형 세대 9세대(합 18세대)는 후일을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아트센터 좌우에 있는 A동(1~4층 통합형 6세대)과 B동(상가형 4세대, 펜션형 4세대), 그리고 아트센터 지하(반지하) 상가를 분양합니다.


좌측의 돈사들은 철거되고 전시장은 보존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폐 돈사를 그리는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