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형균 Aug 28. 2023

여름과 가을의 악수

가을과 여름의 포옹

여름과 가을이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
여름이 한창 성질을 부릴 때,
빨리 갔으면 싶기도 했다.
그러나 여름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곧 갈 것을 예감하고 아쉬웠다.
그러자 좀 더 내 곁에 머물렀으면 싶었다.

이제 여름이 마지막 인사를 건네고 있다.
가을은 언제인지도 모르게 이미 와 있었다.
낮에는 아직 여름이 주인공이라 출현하지 않지만,
해가 지면 가을이 존재를 드러내곤 한다.
이제 낮에는 비록 여름이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지만,
바람은 가을이 곧 주인공이 될 것임을 체감시켜 준다.

여름은 추억을 남기고 떠나려 하고 있고,
가을은 새로운 추억을 선물하려 준비하고 있다.
나는 나의 올여름에 어떤 추억을 안겨줬나?
나는 나의 올 가을에 어떤 추억을 선물할까?
나의 내년 여름은 어떻게 달라질까?
나의 올 가을이 내년에 어떤 여름을 초대하게 할까?

해마다 모든 계절은 그 나름의 아름다움을 품고 있다.
내 마음이 아름다워질수록 다가올 나의 계절들도 아름다울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외국인 제자의 합격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