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y 10. 2020

남편 몰래 주식투자 활동 개시

뒤적뒤적 남편 몰래 쓸 수 있는 비자금이 얼마나 될꼬? 뒤적뒤적 오홋 일단 180만 원 확보. 조금씩 더 모아가기로 하고 우선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금액으로 실험해보는 거다. 관심을 갖는다는 거다. 해보자. 그래. 180만 원으로 무엇을 할꼬? 




일단 보기 좋게 이평선 모두 없애고 5일선과 20일선만을 보라색과 연두색으로 굵직하게 만들어놓는다. 아, 보기 좋다. 가격이 좀 저렴한 한국전력을 사자. 와이? 이유는 분명해야지. 일단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니 매수가 맞으니까. 신나게 올라가다 약간 꺾인 상황이니 어찌 보면 들어갈 타임일 수도 있으니까. 다만 긴장할 것은 언제라도 보랏빛 5일선이 초록빛 20일선을 뚫고 아래로 내려오면 팔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 그 원칙만 지키면서 조금씩 해보자. 한국전력을 22,350원에 41주 매수. 916,350원어치 샀다. 오홋. 시작이닷.  




하. 이 또한 그림이 좋다. SK이노베이션이다.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신나게 올라가다 헉헉대고 있는 지금. 그러나 아직 5일선이 20일 선 위에 있다. 그러므로 매수 가능하다. 아래로 고꾸라지면 그때는 정신 차려 매도다. 난 그것만 신경 쓰면 된다. 이 곳에 글을 쓰는 한 5일선이 밑으로 가는 데 팔지 않고 있을 수는 없으리라. 그것이 바로 글쓰기의 위력이다. 그것만 믿고 나는 이렇게 남편 몰래 감히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다.  8주를 98,700원에 789,600원어치 샀다. 비자금이 생기는 대로 조금씩 넣어 해보리라. 남편 몰래. 쉿.




확보한 비자금 180만 원에서 한국전력과 SK이노베이션을 사고 나니 돈이 코딱지만큼 남았다. 그걸로 그래도 살 수 있는 게 무어 있을까? 넥센을 꼭 한 개 살 수 있다. 푸하하하 4,715원에 1주를 매입한다. 그런데 이 차트는 금요일 일봉이 아주 요상하게 생겼다. 높이 올라갔다 쯕 빠져서 아주 특이한 모양이다. 이렇게 높이 올라갔다 쭉 빠지는 경우는 향후 어떻게 될까? 매우 궁금하다. 한 주라도 있으니 계속 구경하게 되겠지. 어쨌든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어 매수했고 이것 역시 초록선을 뚫고 내려오면 팔고 나온다는 게 나의 원칙이다. 


하하 어쨌든 빼든 칼. 무조건 시작은 했다. 성질도 급하지. 천만 원을 모아서 하든가 제대로 연구를 하고 시작하지 남편 말대로 난 너무 즉흥적이다. 그래도 어쩌랴. 그것이 나의 캐릭터인걸. 비자금 180만 원 확보하자마자  한국전력과 SK이노베이션과 넥센을 샀다. 이것으로 이 종목들은 나의 관심을 듬뿍 받게 되었다. 난 이것이 성공할지 여부는 알 수 없다.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내게 중요한 것은 5일선이 밑으로 내려가면 반드시 판다는 나의 원칙을 지켜내는 것이다. 그것만이 내가 할 일이다. 그 원칙만으로 뉴스에 정보에 귀 막고 눈 막고 입 막고 요즘 너도 나도 한다는 주식 시장에 씩씩하게 첫 발을 내딛는다. 파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 몰래 주식투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