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y 13. 2020

남편 몰래 주식 투자 헤헤



오늘 두 개의 종목이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왔다. 그래서 가차 없이 매도했다. 그건 참 잘했다. 헤헤 남편 몰래 하기 때문에 이렇게 엉망으로 해볼 수 있는 거다. 합리적이고 매사에 정확한 그로서는 절대 이해 못하리라. 즉흥적이고 충동적이고 내키는 대로 세상을 살아가는 아내의 투자를 보면 기절하리라. 하하 그가 기절하지 않을 정도의 적은 액수로 나는 내 멋대로 맘껏 투자해본다. 어디 오늘 잘려 나간 것들을 볼까? 




오늘 나의 원칙에서 밀려나  잘려나간 것들 말고 남은 것은 도무지 네 개뿐이다. 난 지금 엄마 집에 와 있어 주식 투자에 열심을 보일 시간 적 여유가 없다. 그래도 마지막 장이 끝나기 전 3시 20분에는 지켜볼 수가 있었다.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간 것은 가차 없이 처분했다. 






오늘 SK이노베이션과 포스코가 잘려나갔다. 이익이건 손실이건 어쨌든 차트가 매도를 가리키면 난 매도한다. 그뿐이다. 그야말로 난 아무것도 몰라요~ 이기 때문이다.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오는 것을 매도할 뿐이다. 






SK이노베이션을 왜 매도했을까? 그림을 보시라.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오지 않았는가? 오늘의 망치형 양봉은 손절하지 말라고 말라고 주장하지만 노노노! 절대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오는 순간 나는 매도다. 잘했다. 매도했다. 그런 착실한 순종이 나의 미래를 밝게 할 것이니까. 





포스코 요것도 지극히 조금이지만 어쨌든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왔다. 그땐 무어 생각할 필요도 없이 무조건 매도다. 그래서 매도했다. 잘했다. 난 나의 그 원칙을 지키는 연습 중이니까. 엄마 집에 있어도 그것만은 한다. 음하하하 잘하고 있쓰~ 파이팅!!!





요건 4천 원짜리 딱 한 개니까 신경 쓸 것도 없지만 그래도 아직 5일선이 20일 선위에 있으니까 매수 유지. 오케이. 





이것 역시 긴 음봉이 나와 걱정이긴 하자만 그래도 5일선이 확실히 20일선을 뚫고 내려온 것이 아니기에 패스. 보유 유지. 오케이. 



빠꼼히 5일선이 20일선 위로 올라가 매수를 강행하게 하고 금방 수익을 주었던 이 종목이 오늘은 팍팍 떨어지며 나를 걱정시킨다. 그러나 그래도 5일선이 20일선 위니까 내가 행동개시할 것은 없다. 엣 헴. 그래서 가만히 있으며 걱정하지 말자 토닥인다. 





오홋 걱정하던 이 종목이 길고 긴 예쁜 양봉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다행스럽게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가지는 않았다. 그래서 매수 유지다. 오케이. 아슬아슬 뚫지 않은 것은 정말 다행이다. 


오늘! 엄마와 함께 하느라 핸드폰을 들여다볼 수 없으면서도 그래도 3시 20부에는 급힌 일이 있다며 장에 집중했다. 그리고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곤두박질친 것은 가차 없이 매도했다. 참 잘했다. 그거면 된다. 난 아무것도 모른다. 그저 5일선이 20일선과 빵! 충돌하면 매매할 뿐. 오케이 잘하고 있는 거야. 파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 몰래 주식투자 에고고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