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남편몰래주식투자 매매없음

by 꽃뜰

나는 밖에 있었다. 그리고 세시 이십 분이 되었다. 그런데 볼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그런 때도 있다. 절대 볼 수 없는 그런 상황. 다행히 꼭 매매를 해야만 하는 게 없다. 즉 탈락 종목이 없다는 이야기다. 아, 다행이다. 오늘 차트를 감상하고 그리고 어서 자야겠다. 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있다. 빗소리는 참 듣기 좋다. 특히 이렇게 깊은 밤에 쏟아지는 비는.



사진 1: 현물 주식. 22만 원 정도의 손실. 맨날 고기서 고기다. 재미없게. 하하

사진 2: 선물 주식. 한국전력을 잘못 선택한 것일까? 지켜보자. 차트를 보자. 파이팅!


아, 오늘 긴 양봉. 마구 몰려드는 후회. 선물 주식에 이걸 사놓을 걸. 와이 한전을 했을꼬? 그 무거운 주식을? 게다가 이건 모두 올라가고 있는데 그건 하염없이 내려가고 있는데. 그런 망설임이 있었지만 나의 손가락은 한전으로 갔으니 이제와 후회한 들 어쩌랴. 어쨌든 5일선 내려오기만 해 봐. 그대로 탈락이니까. 후회는 말자. 파이팅!!!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지만 조정을 받아 다시 20일선 근처까지 왔다는 것이 바로 이 종목을 고른 이유인데 생각해보니 내려오는 그림을 선택한 꼴이 되었다. 그건 아닌가 보다. 빵 뚫고 올라가는 걸 사야지. 음. 다시 종목 선정 시 이렇게 20일선 근처라고 사는 일은 하지 말자. 20일선을 뚫고 올라가는 걸 사도록 하자. 내려가는 건 계속 내려가려 할 테니까. 어쨌든 내려가는 그림은 금물!!! 기다려서라도 높게 주고 사더라도 이 내려가던 방향이 위로 턴할 때 사는 걸로 하자꾸나. 파이팅!!!


이것 역시 빵 위로 뚫고 올라온 5일선이 조정을 받아 20일선 근처 가는 것을 택했다. 그랬더니 힘이 없다. 앞으로 미리 올라가려니 짐작하고 많이 떨어졌으니까 사는 일 따위는 없도록 하리라. 빵 5일선이 20일선 위로 향하고 어쨌든 올라가는 중인 종목을 고르기로 한다. 파이팅!

Screenshot_20200727-231803_%20.jpg


힘차게 빵! 오르고 숨고르기 중. 이제 적당히 쉬셨으니 다시 가시지요. 하하 어쨌든 오늘은 매매가 없어서 다행이다. 내일 새벽에 나가야하므로 오늘은 여기서 끝내고 잠을 자기로 한다. 쿨쿨~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아이>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구독자 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