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몰래주식투자 위태위태

by 꽃뜰

중학교 동창들과 강릉에 놀러 갔을 때 그곳에 사는 친구는 우리들을 여기저기 멋진 곳에 많이 데리고 다녔다. 그중 한 곳에서 이 위태위태한 아저씨를 만났다. 건물 꼭대기에서 무언가 위험해 보이고 헐레벌떡 숨이 넘어갈 듯하다. 나의 마음이 지금 꼭 그렇다 할까. 난 무언가 크게 잘못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 잘 모르고 또 선물 만기가 며칠 안 남았는데 꼭 그렇게 9월 물로 들어갔어야 할까? 신중함이 없어진 걸까? 저 아저씨 저러다 콕 고꾸라지면 어떡하지? 조심하자 조심. 아무것도 안 하는 것도 투자다!!! 모르면 안 하는 거야.


Screenshot_20200908-205759_%20.jpg


사진 1. 선물 주식. 한국전력 9월 물을! 만기가 낼모레 글피인데. 나도 참참참! 5일선이 위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이렇게 겁 없이 몽땅 들어갈 수 있는 걸까? 겨우 현금으로 마련해놓고 말이다. 그리고 보니 5일 선도 아래로 꺾였고 여차하면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곤두박질치겠는데 어쩌려고! 금방 내려가면 손실이 안 커서라고? 어떻게 그게 매수하는 이유가 될까. 올라가는 걸 따라가야지.


사진 2. 선물 주식의 나의 현황이다. 500만 원 투자해서 지금 364만 원. 무려 136만 원 손실이다. 138만 원을 벌었었는데. 그 바닥에서 헤매고 있는 한국전력에 몽땅 투자했을까? 하루만 더 내려가면 5일 선도 20일선 아래로 갈 텐데. 그땐 탈락시켜야 하는데!!!


사진 3. 현물 주식. LG전자를 원칙에 의해 탈락시키고 남은 현금을 몽땅 한국전력과 현대모비스를 샀다. 그리고 손실이다. 하이고 오오오. 역시 500만 원 투자금액에 12만 원의 수익일 뿐이다.



현대 모비스.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니 나는 들어갔고 조정을 이미 받았으니 20일 선위에서 빵! 되돌리지 않을까가 나의 희망사항이었고 그 희망사항은 팍 고꾸라졌다. 흑.



한국전력. 5일선이 위에 있으면서 충분히 조정을 받았다는 그 비슷한 이유로 들어갔지만 20일선 아래서 삼일째 놀고 있는 이게 과연 올라줄까?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난 또 나올 수밖에 없는데. 잘 못 들어간 것 같다. 할 수 없다. 그래도 다른 변명은 필요 없다. 꽝! 충돌이 일어나면 난 나와야만 한다. 그것만 기억하면 된다. 파이팅!!!



LG전자. 나의 사랑 LG전자는 아흑,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와 나의 님은 갔습니다~ 멀리멀리 보냈더니 오늘 빵! 멋지게 위로 올라온다. 그러나 아직 5일선이 20일선 아래 있으니 매수할 수는 없다. 나의 사랑 LG전자. 나의 눈은 계속 너를 보고 있노라. 5일선이 20일선 위로 올라오는 날 내 다시 너를 품으리.


9_21gUd018svc1q48o3nvfsf7d_oorlwf.jpg <사진:꽃뜰>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