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몰래주식투자 참못한다

2020년 10월 20일 화요일

by 꽃뜰


<어제 우리는 여행을 갔다. 그 와중에도 난 노트북을 들고 가 그날 치를 작성했다. 그러나 와이파이가 약해서일까? 절대로 발행이 안 되는 것이다. 어떡하나? 처음으로 하루를 넘겼다. 그러나 이미 썼던 글을 없애기는 싫고 오늘 집에 돌아와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잘 되는 지금 어제 꺼 올린다.>


참 못한다. 나도 참 못한다. 어쩜 이럴까? 엘지전자 5일선이 아래로 내려가 정리했더니 오늘 오르고, 빵빵 올라가는 하이닉스 올라탔더니 오늘 신나게 내리더라. 참 못한다. 그래도 할 수 없다. 그저 내가 할 줄 아는 거라곤 5일선이 20일선 뚫고 올라갈 때 매수! 내려갈 때 매도! 그뿐이니까.


Screenshot_20201020-224158_%20.jpg


사진 1. 현물 주식. 빵빵 올라간다고 무조건 올라탄 하이닉스가 신나게 빠지는 바람에 손실이다. 남편 말 대로 뉴스에 귀를 기울였어야 할까. 노노노. 난 뉴스니 그런 거 아무것도 모른다. 그저 차트를 볼뿐이다. 차트에서도 복잡한 거 안 본다. 5일선과 20일선만 보고 충돌이 일어나면 그에 맞게 자동 빵으로 매매할 뿐이다. 잘했어. 수익은 다음 문제야. 원칙대로 행했다는 것. 그것만으로 난 칭찬받을 만 해. 암.


사진 2. 선물 주식. 엘지전자가 꽝 충돌이 일어나니 팔고 빵빵 올라가는 하이닉스로 갈아탄 선물 주식 손해가 막심하다.


사진 3. 선물주식예탁금. 총 투자금액 500만 원이니 정말 꼭 반을 까먹었구나. 엘지 사랑도 놓치고 새로 사랑을 튼 하이닉스에게는 크게 당하고. 어쩌나. 무얼 어째. 엘지전자가 5일선이 20일선 위로 꽝! 충돌하며 올라가면 매수하면 되고 하이닉스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그때 매도하면 된다. 파이팅! 기죽을 거 하나 없다. 와이? 손실이 났을 뿐 내가 잘못한 것은 아니니까. 난 원칙대로 매매한 것이니까.



SK하이닉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저렇게 올라가다가 저렇게 내려갈까. 하하 그래도 난 뉴스 보지 않고 5일선과 20일선이 꽝! 부딪기만을 기다린다. 그게 나다. 음하하하 기죽을 거 하나 없어.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는 것. 지금 좀 손실이 난다고 그렇게 기죽을 필요는 없다. 암. 파이팅!!!



포스코도 어찌 될지 모르겠다. 5일선이 위에 있으니 내가 할 일은 없다.


20201020_142727.jpg (사진:꽃뜰)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