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활활 불타오르고 있어 올라탄 SK하이닉스가 영 맥을 못 추고 떨어지고 있으니 나의 주식 세계는 온통 어둡다. 올라가는 것에 올라타리라던 나의 결심에 그야말로 찬물 쫙!이다. 아니 그렇게 긴 장대음봉이 나왔다면 그대로 고우 고우 멋지게 올라가야지 어찌 이렇게 곤두박질친단 말인가. 실패는 실패. 어쩔 수 없다.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는 순간 아무 생각 없이 딱 잘라버리리라.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가면 매도할 뿐야요~ 파이팅!
사진 1. 현물 주식. 하이닉스와 포스코로 빵빵한 나의 주식계좌. 꼴랑 5만 원 수익이다. 활활 불타오르던 하이닉스가 이리 배신을 때리다니. 하이고 오오오
사진 2. 선물주식. 훨훨 불타오르기에 들어갔던 나는 큰 손실을 보고 있다. 그래도 아직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지 않았기에 난 버티고 있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뚫고 내려가야 매도할 수 있어요~
사진 3. 총 500만 원 투자했는데 우아 반토막 나고도 더 손실이다. 어쩜 이렇게 못할까 나는. 그래도 내가 잘하는 것 하나. 난 원칙을 지킬 수 있다. 암! 그거면 된다. 파이팅!
SK하이닉스. 조만간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오겠다. 그러고 나서 충분히 빠졌으니 다시 올라갈 가능성이 참 많은데 어떡하나. 무얼 어떡해. 고민할 것 없어.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다가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그때 손실이 얼마이건 간에 일단 나오는 것만 할 줄 알면 돼. 오케이. 파이팅! 난 잘할 수 있다.
POSCO. 역시 5일선이 위에 있으니 올라가면 힘차게 올라간다. 주봉도 올라가고 있고 월봉은 20개월선을 돌파하려 하고 있다. 그렇구나. 20개월선에 딱 부딪쳤으니 조정은 불가피하겠구나. 전 고점을 훌쩍 뛰어넘으면 많이 위로 갈 텐데. 여하튼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내가 할 일은 없음.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