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몰래주식투자 시퍼러둥둥

by 꽃뜰


현금도 주식이다 라는 말을 잘 기억하여 굳이 롯데쇼핑을 사놓지 않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왜 그렇게 주식으로 채워 넣으려 애쓸까? 꼭 맘에 드는 차트가 나온 것도 아닌데 말이다. 주인의식을 갖고 이거다! 싶을 때만 들어가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그래 좀 냉정하게 차트를 보도록 노력하자꾸나. 암. 노력하면 된다. 신경 쓰면 된다. 파이팅. 외우자. 현금도 주식이다. 현금도 투자다? 그게 더 낫겠다. 외우자. 현금도 투자다.


Screenshot_20201029-203522_%20.jpg


사진 1. 현물 주식. 온통 시퍼러둥둥이니 나의 계좌도 살아날 리가 없다. 롯데쇼핑은 다시 고꾸라져 손실 기록이다. 결국 수익은 3만 원으로 툭 떨어졌다.


사진 2. 선물 주식. 롯데쇼핑으로 빵빵하게 사 넣고 크게 손실 중이다.


사진 3. 선물 주식 계좌의 예탁금. 헉. 184만 원. 총 500만 원 투자해서 300만 원 넘게 손실을 보고 있다. 과연 내가 이 선물 주식에서 다시 원금 회복을 할 수 있을까? 마지막 남는 금액까지 어쨌든 해보는 거다. 나의 원칙 대로만.



포스코. 5일선이 아직 20일선 위에 있긴 하지만 그러나 종합지수가 떨어지는데야 그 어떤 수가 있으랴. 덩달아 떨어지며 20일선 근처까지 갔다. 그러나 아직 5일선이 20일선을 뚫은 게 아니므로 난 포스코를 그대로 둔다. 나의 종목이 문제가 아니다. 종합지수가 떨어지면 나의 종목도 맥을 출 수 없음을 항상 기억하자.



롯데쇼핑. 길게 양봉을 주어 안심시키더니 역시 종합지수가 맥을 못 추니 이것 또한 비실 비실이다. 어떡하나.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가면 어떡해야 하나. 무얼 어떡해. 다시 나오는 거지. 그 원칙만 지키면 된다. 나는 지금 그걸 훈련 중이니까. 나는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힘을 내자. 파이팅!


(사진:꽃뜰)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