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아주 새로운 시도를 했다. 동생들이 아무리 어디서 들은 주식이라고 해도 모르는 주식은 하지 않았다. 동생들은 어디서 그렇게 많은 종목들을 알아오는 걸까? 이름이 익숙지 않은 종목들을 좌악 나열한다. 그런 걸 잘 아는 L 동생이 강력히 주장하는 종목이 있다. 차트를 봤다. 앗. 우연이겠지만 어쨌든 막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올라오고 있다. 그러면서 살짝 조정 중이다. 음. 무조건 손가락이 움직인다. 그래서 장 중에 많이 내려있을 때 매수했다. 이런 종목이 어찌 될지는 모르겠다. 이것 역시 나의 원칙대로 매매해보기로 한다.
포스코가 빵! 선전해주어 총 23만 원의 수익이다. 역시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을 땐 배반을 안 한다. 전 고점을 뚫었으니 또 한 차례 진행하지 않을까. 음봉이라고 덜렁 나왔다면 이 수익은 못 챙겼을 터. 첫 음봉에서 나오기 그건 또 룰이 될 수 없는가 보다. 일단 나의 대원칙 5일선이 20일선 위면 매수! 아래면 매도! 그 원칙만 생각하기로 하자. 파이팅!!!
포스코. 전일 음봉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빵! 올랐다. 음봉에서 내려가기도 하고 올라가기도 하고. 이것저것 자꾸 새로운 룰을 적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핑계로 나의 기본 원칙마저 안 지키는 변수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선 안된다. 나머진 차차 생각하기로 하고 난 죽어도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을 때만 매수 유지다. 요것만은 꼭 지키도록 하자.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위면 매수일 뿐야요~
에이디테크놀로지. 이름도 생소하고 회사도 모른다. 그런데 동생들이 말하는 종목이라 한 번 해봤다. 그 어느 회사가 되었건 이 원칙대로 하면 될까? 안될까? 도 실험해볼 겸. 하하 월봉상으로는 5개월선이 20개월선 위에 있고 그러면서 주가가 20개월 선 근처까지 왔고 주봉은 아직 5 주선이 20 주선 밑에 있어 불안하나 이 역시 5 주선이 살짝 위로 고개를 쳐들고 있고 오랜만에 일봉상 오일선이 20일선 위로 삐죽이 솟았으니 나의 손은 절로 나간다. 그래 한 번 해보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