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r 30. 2019

선물투자 봄을 기다리듯이

때를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그렇다. 봄을 기다리니 드디어 벚꽃이 빵~ 터지며 봄이 오듯이 나는 때가 오기만을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있다. 막연한 기회가 아니라 매수 기회. 즉 내가 정한 지극히 단순한 원칙. 5일선이 20일선을 뚫을 때 담날 시초가 매매 5일선이 아래에 있어 매도 포지션이었던 나는 선물 만기일에 자동 정리되어 지금은 아무 포지션도 없는 상태. 5일선이 위로 빵~ 솟으며 매수 기회 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2019년 3월 29일 금요일 차트 모습이다. 일단 하락하던 것이 전 저점을 깨지 않고 양봉으로 얽혀있는 상황. 이런 그림 다음에는 위로 올라가든가 아니면 전저점을 뚫고 다시 아래로 가든가 둘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포지션이 없는 나는? 기다리면 된다. 하하. 5일선과 20일선이 빵! 충돌할 때까지 난 기다리기만 하면 되느니라. 음하하포지션이 없으니 세상 편하다. 조바심 낼 것도 바들바들 떨 것도 없다. 위로 가도 아래로 가도 난 전혀 상관없다. 가는 대로 빵~ 충돌이 일어날 때 따라붙기만 하면 되니까. 







좀 더 자세히 상황을 보기 위해 확대해보았다. 5일선은 쭉 아래를 향하고 있고 충돌하려면 아직 멀은 듯 싶다. 기다리고 또 기다려주리라. 그래도 빨강 봉들로 이루어져 있으니 조만간 쫙 위로 향하지  않을까. 나의 단순한 원칙은 지켜낸다. 아무리 손가락이 근질거려도 절대로 5일선이 20일선 아래 있는 데 매수를 하지는 아니하리라. 오예! 그것만 지켜내는 것도 큰 거다. 쉴 줄 아는 것도 큰 거다!!!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선물투자 기회가 올 때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