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Apr 03. 2019

선물투자 드디어 때가 왔다. 빵!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올라갔다. 와우



기다리면 반드시 때는 온다. 언제 뚫을까 싶던 5일선은 오늘 그야말로 빵!!! 하늘 높이 솟았다. 저게 그대로 갈까? 한참 올랐으니 가더라도 반드시 조정을 거치지 않을까? 그런저런 생각이 많이 들지만 뚝!!! 난 모른다. 다른 생각은 하지 않는다. 5일선이 20일선을 빵!!! 뚫고 올라왔으니 내일 아침 시초가에 매수하면 나의 할 일은 끝!그리고 나면 다시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갈 때까지 주구장창 기다리면 된다. 




4월 1일과 2일 차트이다.




4월 1일 월요일 빵! 위로 갭 상승하며 아래로 아래로만 향하던 5일선이 드디어 고개를 쭉 위로 들었다. 이제 때가 다가오고 있구나 하던 어제!!! 헉 드디어 충돌? 약간 길게 보니 오일선은 20일선과 붙은 듯 보였다. 그래서 서둘러 확대를 해서 보니 살짝 떨어져 있다. 나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완전히 뚫고 올라오기를 기다리기로 한다. 그랬더니 오늘 빵!!! 멋지게 솟아오르며 헉. 너무 오른 것 아닐까? 걱정을 자아낸다. 그러나 난 걱정 같은 것 하지 않기로 한다. 때가 오기를 기다렸고 그 확실한 때가 왔고 난 원칙대로 행하면 된다. 지극히 간단한 나만의 원칙. 5일선과 20일 선이 교차할 때 다음 날 시초가 매매  그러므로 난 내일 시초가에 매수하면 된다. 



4월 3일 수요일 오늘 차트다. 드디어 5일선이 20일선을 뚫는 순간.

전 저점 274.70을 훼손하지 않고 가뿐히 전 고점을 넘어섰으니 이런 차트는 반드시 전전 고점 291.25는 건드리게 되어있다. 곧장 갈지 이리저리 꼬불탕꼬불탕 갈지는 알 수 없지만. 그런데 한 가지 생각해볼 게 있다. 지금까지 5일선은 20일 선 아래 있으면서 매도 유지다. 데드크로스가 나 내가 매도에 들어간 시점은 오늘 골든크로스가 난 시점의 가격보다 훨씬 밑에 있다. 만약 선물 만기일에 자동 빵 정리가 안 되어 내가 계속 매도를 가지고 있으면서 내일 시초가로 정리한다면 그건 손해가 매우 크게 된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 이익이 나면 일단 정리하고 지켜보기. 요런 원칙을 세워야 할까? 그렇다면 추세를 다 챙기는 것은 못하지 않는가? 그것이 내가 고민해야 할 부분이다. 그러나 오늘은 늦었으니 다음에 생각하자. 일단 내일 아침 시초가 매매가 중요하다.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선물투자 봄을 기다리듯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