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몰래주식투자 한전탈락

by 꽃뜰

헉! 이걸 어떡하지? 룰루랄라 어느새 오늘의 장이 모두 끝나고 시간을 보니 오후 5시 5분. 나중에 오늘의 매매일지를 쓰기 위해 잔고를 클릭하고 그 계좌에 있는 종목 별로 차트를 다운로드하던 중 발견! 우아아아 한국전력의 5일선이 꽝! 꽝꽝! 20일선을 뚫고 내려온 것이다. 헉. 이를 어째! 이미 시간은 모두 지났고 난 얼마나 해이해진 걸까. 무슨 일이 있어도 3시 20분엔 장을 들여다보며 나의 원칙에 어긋나는 게 있나 골라내더니 그 중요한 시간을 아무 느낌 없이 흘려보내다니. 5시가 넘어서야 꽝! 충돌한 것을 발견한 이 허무함이라니. 아. 6시까지는 어떻게든 방법이 있다. 그치. '시간외단일가' 요건 6시까지 매매가 가능하다. 조금 일찍 봤으면 종가에 매매시킬 수 있었을 것을. 혹시나 매매가 안될까 봐 사자 가격에 주문을 넣는다. 그리고 내가 주문 넣은 가격에 체결이 되어 종가보다도 50원 싸게 체결된다. 좀 긴장할 필요가 있다. 기왕 나온 김에 주식 매매 시간을 정리한다.


일반매매: 9시- 오후 3시반
장시작 동시호가: 8시반 - 9시 (주문 모아 한 번에 체결로 시가가 됨)
장마감 동시호가: 오후 3시20분 - 3시반 (주문 모아 한 번에 체결로 종가가 됨)
장전시간외종가: 8시반 - 8시40분(전일종가로 매매)
장후시간외종가: 오후 3시반 - 4시(당일종가로 매매)
시간외단일가: 오후4시 - 6시 (10분 동안 주문 모아 한 번에 체결. 10분 단위로 총 12번 거래)


사진 1. 현물 주식. 총 500만 원 투자해서 722만 원으로 불렸다. 한전을 탈락시키고 LG전자만이 남아있다.


사진 2. 현물 주식. 뒤늦게 한전의 5일선이 20일선 뚫고 내려왔음을 알고 헐레벌떡 시간 외 단일가 주문을 무조건 체결되게끔 넣어 종가보다도 싸게 체결된 모습. 매도단가가 종가보다도 50원 싼 25,900원이다.


사진 3. 선물주식. 850만 원의 투자원금에서 빵빵하게 불린 채 꽉 움켜쥐고 있는 나의 현금. 음하하하



장이 끝나고 나서야 빨간 5일선이 연둣빛 20일선 아래로 내려온 걸 발견했다. 시간은 이미 5시를 넘었고. 그래도 다행히 매매할 수가 있었으니 '시간 외 단일가매매'가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간 한전을 탈락시켰다. 잘했다. 원칙을 지켰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다시 올라가는 쪽으로 자리를 잡기에 따라갈까 하는 맘이 굴뚝같았지만 그러나 쌍봉을 이루고 내려올 수도 있고 선물주식 만기일이기도 하고 너무 가파르게 올랐기도 하고 일단 참기로 했다. 더 들어가지는 말고 가지고 있는 것을 잘 나오는데 신경 쓰자. 조급해말자. 가늘고 길게. 천천히. 파이팅!


(사진:꽃뜰)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