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천으로매달백! SK이노베이션매수

주식투자매매일지

by 꽃뜰

갑자기 우리 집에 삼천만 원이 생기게 되었다. 난 남편에게 말했다. 내게 주어봐. 한 달에 백만 원씩 벌어서 살림에 보태 쓸게. 하, 그렇게 되면야 좋지. 그러나 그게 가능할까? 당연히 그는 나를 믿을 수 없고 그렇다고 내가 우기면 당해낼 재간도 없다. 협상이 들어온다. 자신 있다면 이천 가지고 해 봐. 이천? 그럼 한 달에 오십! 그건 아니지. 이천으로 백! 그래? 좋아. 백! 일단 저지르고 볼 일이다. 파이팅!!!


당당하게 남편에게 큰 소리 빵빵! 치며 해볼 거다. 모든 걸 새롭게 하기 위해 카카오 뱅크도 열고 거기를 통해 주식계좌도 개설했다. 버는 대로 카카오 뱅크로 넘겨가며 한 달에 백만 원씩 통장을 채워갈 것이다. 이천으로 매달 백! 해보는 거다. 얏호. 파이팅!!!


사진 1. 노란 카카오 뱅크 화면. 빵원!으로 시작이닷.

사진 2. 카카오 뱅크로 개설한 증권사에 이천만 원 입금된 장면

사진 3. 오늘의 결과. 169,000원 벌었다. 하하.


아침 일찍부터 사야지 사야지 했으나 돈이 조금 늦게 입금되어 최고 가격에 샀다. 그리고 또 밀렸으니까. 248,000원부터 사기 시작해 밀리는 대로 사 넣어 최종 가격은 246,833원. 일단 나의 원칙에 맞는 종목에서 시작한다. 나의 원칙이란? 바로 요거.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위로 가면 매수할 뿐야요~' 이 원칙 하나만으로 이천으로 매달 백! 만 벌어보리라. 못할 것도 없다.


5일선이 20일선 위로 빠꼼히 고개를 내밀기에 매수했다. 비록 돈이 늦어져서 수익이 크지 않지만 그래도 긴 양봉이니 성공이다. 월봉이 가파르고 주봉은 데드크로스 상태니 과연 길게 갈지 알 수 없으나 일봉의 저 시뻘건 세력은 좀 이어지지 않을까. 나의 원칙. '5일선이 20일선 위로 가면 매수! 아래로 가면 매도!' 수익은? 한 달에 백만 원만 벌면 되니까 적당한 때 나오는 건 맘대로다. 파이팅!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아이)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구독자 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