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매매일지
선물지수가 무려 7포인트 이상 빠지고 있으니 종합지수 또한 말도 아닐 게다. 우아.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간 에코프로를 정리하고 남은 현금으로 무언가 사 넣으려니 거의 다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 있어 살 게 없다. 그러다 딱 하나 발견한 것이 삼성중공업. 나의 관심종목 중에서 요거 하나 아직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다. 그래서 덜컥 매수했다. 요게 난 문제다. 매수의 묘가 좀 필요할 수 있겠으나 난 일단 매수고 매도고 결정을 하면 그저 즉각 처리해야겠다는 생각에 그것도 몽땅 아주 넉넉한 값에 주문을 낸다. 그렇다고 시장가는 아니고 그저 팔자가에 더 높이 쳐서 사자가에 더 낮은 가격으로 주문을 낸다. 그러므로 언제나 주문 내는 즉시 체결된다. 분할매수 또는 좋은 값에 주문 내놓고 기다리는 그런 어떤 묘수가 필요하겠으나 아이고 이것저것 복잡하고 귀찮다. 난 최소한의 시간과 지극히 단순한 원칙 하나로 이걸 하겠다는 마음이므로 할 수 없다. 그렇게 그냥 고우 고우. 파이팅!
사진 1. 추정자산. 1794만 원. 원금 2000만 원에서 206만 원 손실 중이다.
사진 2. SK이노베이션. 8만 원 수익중.
사진 3. 삼성중공업. 6천 원 손실 중.
힘들게 골라낸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는 종목.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어서일까. 모두 시퍼러둥둥 한 중에 빨간빛을 발하고 있다. 오메 좋은 거. 푸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