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매매일지
그야말로 내꺼폭락이다. 모두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어 보유 중이었는데 어마어마하게 떨어졌다. 무시무시하게 떨어졌다. 어떻게 이런 일이? 하락에는 끝이 없다더니 종합지수 하락이 멈추는 듯하더니 다시 하락으로 마감했다. 종합지수가 떨어질 땐 대책이 없다. 무조건 나와있었어야 하는가 보다. 그래도 나의 종목이 아직 5일선이 20일선 위라 보유하고 있지만 가슴은 정말 완전 쪼그라들고 있다. 게다가 서방님의 잔소리가 심해질 것이다. "매달 백을 번다며!!!" 놀라 소리칠 것이다. 에구 나도 참참참. 그래도 난 우리 가족방에 매일 이걸 올린다. 일 년 지나고 보자고요~ 가 내가 할 말이다. 나도 참 뻔뻔하다. 그래도 한 달씩 정산하는 게 아니므로 할 수 없다. 그래. 난 아직 나의 원칙을 지키고 있으므로 이걸로 밀고 나간다. 종합지수가 떨어져서 모두 시퍼런 걸 낸들 어쩌라고. 혹시 모라 하면 그렇게 맞받아치자고. 암, 아직 끝난 게 아닌 걸.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나갑니다요! 파이팅!
사진 1. 추정자산. 1725만 원. 275만 원 손실 중이다.
사진 2. SK이노베이션. 24만 원 손실이다.
사진 3. 삼성중공업. 36만 원 손실 중.
모든 저점을 뚫고 내려가는 길고도 긴 음봉. 하이고 큰일 났다. 그래도 난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뚫고 내려오기까지는 기다려준다. 파이팅!
더 큰 음봉이 나왔다. 어떻게 될까.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나오리라. 기죽지 말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