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Dec 23. 2021

이천으로매달백!90세우리엄마

주식투자매매일지

12월 24일은 크리스마스이브면서 홀로 사시는 90세 우리 엄마 생신이다. 남편과 나는 크리스마스도 함께 보내고 생신도 함께 하려고 KTX를 예매해두었다. 모처럼 엄마랑 신나게 고스톱도 치고 케이크 놓고 생일 노래도 부르고 크리스마스 파티도 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문득 남편이 묻는다. 우리 집으로 모시면 어떨까? 여기 남쪽이 따뜻하기도 하고. 혼자 오실 수 있을까? 이제 연세가 많으셔서. 세련된 장모님 하실 수 있으실 걸. 엄마에게 전화를 건다. 엄마 혼자 열차 타고 우리 집에 오실 수 있겠어요? 그럼~ 그걸 왜 못해? 하. 정말? 우리 집에서라면 훨씬 좋다. 함께 갈 곳도 많고 바다로 가서 좋아하시는 싱싱한 회도 실컷 드시게 할 수 있고 우리가 열차 타고 가면 차가 없어 집에만 있어야 할 게다. 엄마가 오시면 모든 게 오케이다. 엄마도 여행을 하시는 게 훨씬 나을 테고. 과연 엄마가? 전화로 시시콜콜 안내를 해드릴 예정이다. 우린 역으로 나가 엄마를 맞이할 거다. 풍성했던 가족들이 모두 해외로 흩어져 이젠 우리와 엄마뿐이다. 함께 보내는 게 당연하다. 과연 혼자 열차 타고 오실 수 있을까? 90세이신데. 주민등록 상으론 93세이신데. 세련된 우리 엄마 파이팅!


사진 1. 추정자산. 1725만 원. 275만 원 손실 중

사진 2. 삼성전자. 55만 원 수익중.

사진 3. 삼성전기. 98만 원 수익중. 

요즘 읽고 있는 책에서 60일선을 중요하게 이야기해 추가했다. 기존의 핑크가 5일선 연두가 20일선 거기 하늘색 60일선을 추가했다. 게다가 난 일봉이면 5일선 주봉이면 5 주선  월봉이면 5개월선 이런 식으로 말했는데 어디서나 5일선이라고 말하면 되는 거였다. 60일선의 우상향이 중요하다는데 여기 차트는 모두 우상향이다. 다행이다. 

일봉 주봉 월봉 모두 60일선은 우상향 중이다. 일봉은 우하향이 멈추는 모습이다. 일봉에선 그리고 20일선이 60일선 위에 있는 게 중요하다는데 그렇게 유지하고 있으니 매수 유지다. 기본적으로 나의 원칙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를 지켜가되 책을 읽으며 추가되는 부분을 조금씩 적용하기로 한다. 너무 어려우면 패스! 하하 파이팅! 

(사진: 친구 H)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매달백!달라도너무다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