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Dec 27. 2021

이천으로매달백!삼성전기 빵!

주식투자매매일지

삼성전기 빵! 빵빵!! 하핫. 무려 6퍼센트 이상 올랐다. 만 천오백 원이나 오른 것이다. 지극히 단순한 나만의 원칙을 세워놓고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려 애쓰고 있는데 수익을 주니 너무 좋다. 주식 책을 읽되 나의 이 단순한 원칙에 적용할 수 있는 것들만 골라내는 거다. 그야말로 내 멋대로 나만의 독후감을 써가는 거다. 책장을 휙휙 넘기며 내게 도움 될 것들만 골라내는 재미가 쏠쏠하다. 벌써 세 권째 술술 읽어치웠고 두권만 더 하면 빌려온 책 다니까 도서관에 갈 거다. 주식 코너로 가서 손가는 대로, 눈가는 대로, 맘 가는 대로 집어오는 거다. 정말 신나는 일이다. 꼼꼼히 제목과 발행연도와 내용 등을 보는 게 아니라 골라골라! 남대문시장 좌판에서 처럼 그냥 순식간에 집히는 책들. 가끔은 거기 보석 같은 책이 있기도 하다. 하하 얼마나 신나는 일인가. 그야말로 설렘 가득이다. 그렇게 나의 주식 실력을 이론적으로도 키워나가는 거다. 하하 도전이란 즐거운 것. 오늘도 파이팅!

사진 1. 추정자산. 1786만 원. 214만 원 손실 중.

사진 2. 삼성전기. 153만 원 수익중.

사진 3. 삼성전자. 61만 원 수익중.

오홋. 그야말로 삼성전기 빵!이다. 웬만한 고만고만한 고점들을 훌쩍 뛰어넘는 신나는 상승. 긴 장대 양봉이 큰 거래량과 함께 등장했다. 이런 건 무조건 올라타는 거다. 오홋 좋아라. 


이것 역시 고점들을 슉슉 뚫어가며 잘도 올라가고 있다. 내가 아는 건 딱 하나.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그러니 5일선이 20일선 한참 위에 있는 지금 난 룰루랄라 달리 할 일이 없다. 하하 파이팅!


(사진:친구 H)
매거진의 이전글 주식투자 책을 읽어나가자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