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an 28.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잔뜩 웅크림

주식투자 매매일지


누런 잔디 위 꼬부라진 단풍의 모습이 잔뜩 웅크린 나의 모습 같다. 흥. 그러나 이대로 쓰러지지 않아. 잔뜩 웅크림 뒤에는 큰 도약이 있다고. 엣 헴.  


자, 나에겐 현금이 있다. 그리고 장은 그야말로 무시무시하게 내려가고 있다. 선물로 13포인트라니. 아. 그냥 쭉쭉 내리 꽂히는데 어떻게 저렇게 내려갈 수 있을까. 이때 5일선 20일선 대응의 내 원칙은 참 무심한 것 같다. 그래서 방법을 바꿔보기로 했다. 제일 많이 내려간 것들을 찾았다. 그중 골라낸 것이 LG생활건강과 카카오 뱅크다. 주야장천 내려와 반토막이 된 것들. 그걸 사서 오를 때까지 현금 매매니까 기다려주는 거다. 장이 끝날 때 샀으면 좋았을 것을 성격 급한 나는 또 장 시작 전에 덜컥 주문부터 냈다. 정말 여기서는 모든 게 방향 턴 할 것만 같았으니까. 그러나 주가가 내려가는 데는 지하실 밑에 지하 2층 3층 끝도 없다더니 하, 그 아래에서 또 더더더 밑으로 내려갔다. 그래서 처음부터 손실이다. 그래도 상관없다. 이제 난 오르기만을 기다릴 거니까. 더 이상 내려가봤자다. 저리 많이 내려왔는데 더 얼마나 내려갈까 하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장중 하도 내려가니 혹시 돈이 남았을까 했더니 워낙 비싼 주식이라 사지고 남은 돈이 90여만 원이나 된다.  그래. 요거라도! 싼 주식을 찾았다. 카카오 뱅크다. 남은 돈 탈탈 털어 사 넣었다. 마음은 지극히 편안하다. 새 방법으로 도전해보는 거다. 파이팅!!! 해보고 싶은 건 다 해보 잣! 푸하하하 

사진 1. 추정자산. 1433만 원. 567만 원 손실 중.

사진 2. LG생활건강. 19만 원 손실 중.

사진 3. 카카오 뱅크. 2천 원 손실 중.


일봉과 주봉은 끊임없이 내려와 분홍색 5일선 연두색 20일선 하늘색 60일선이 역배열이고 월봉은 역배열은 아니나 그야말로 곤두박질이다. 178만 원에서 94만 원까지 그야말로 수직하강이다. 반등이 있지 않을까? 기다려주리라. 파이팅! 다행히 일봉의 5일선은 하락을 멈추었고 조만간 20일선을 뚫고 올라갈 듯도 보인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나의 원칙도 지켜져 금상첨화가 될 듯싶다. 파이팅!!! 푸하하하 


상장된 지 얼마 안 되는 이 것 역시 주야장천 내려왔다. 그야말로 반토막이다. 아니 최고가가 94,400원이니 39,550원은 반토막도 더 된 금액이다. 그래. 기다려주리라. 올라오너라. 파이팅.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 천으로 매달 백! 장렬한 전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