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Feb 12. 2022

태국골프10 말할까말까

태국 라차부리 드래곤힐즈 C.C. 

남자들이 18홀에서 기다리고 있다. 나의 남편은 왼쪽 팔이 아프고, J의 남편은 허리가 아프고, P의 남편은 배가 아프다며 이 홀을 끝으로 돌아가잔다. 부부 4팀이 앞에 남자팀 뒤에 여자팀으로 라운딩 중이다. 오늘 27홀을 내리 치기로 했는데 부상자 속출로 남편들이 포기한 것이다. 남편들이 모두 지켜보는 가운데 우리 아내들의 펏이 진행되고 있다. 이럴 때 멋지게 땡그랑~ 원펏을 하면 오홋 정말 신나는 일이다. 모든 남편들의 함성을 받으니 말이다. 원펏은 바로바로 요런 때 해야 하는데. 흠. 


앞으로 잠깐 돌아가 보자. 한 타 한 타 정성껏 친 나의 볼은 매끈하게 잘 뻗어나가 쓰리온이 가능한데 마지막 써드샷이 벙커에 빠졌다. 그러나 실망은 금물, 그린 근처 벙커이기에 잘만하면 여전히 쓰리온이 가능하다. 파 4인 이 홀에서 그럼 파를 기록할 수 있다. 신중하게 어드레스 하는데 앗. 색상도 선명한 주홍색 볼이 나의 종아리를 땅 치는 게 아닌가. 헉. 이게 뭐지? 이 볼이 내 머리로 떨어졌으면 어쩔 번 했어? 모 그리 심하게 아프지는 않으니 그냥 둔 채 내 볼을 그린 위로 올린다. 오케이. 그린으로 걸어간다. 장갑도 벗고 퍼터 뚜껑도 벗기고 나름 준비를 하고 있는데 회색 옷의 뚱뚱한 남자가 그 벙커 위 언덕배기에서 내려오며 두리번거린다. 


공 벙커에 있어요~


크게 외쳐주나 들리지 않는지 계속 주변을 두리번거린다. 그린으로 올라오고 있는 캐디에게 벙커 속에 볼 있음을 알려주라고 크게 외친다. 캐디가 달려가 말해주고 그 남자는 공을 찾아 언덕으로 다시 올라간다. 음. 그런데 나 지금 모지? 우쒸, 이제야 많이 속상하다. 당연한 듯 볼을 집는 그 남자에게 속상했을까? 난 사실 큰 일 날 뻔한 것이다. 그 볼에 탄력이 남아있었다면? 난 큰 부상을 입었으리라.  


정신이 다른 데 가있으니 나의 펏이 제대로 될 리 없다. 캐디에게까지 그렇게 소리쳐 공 있는 곳을 알려줄 필요 가 있었을까. 괜히 친절을 베풀었나 싶다. 얼마나 큰 사건인데 그들에게 말했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에구 이런저런 갈등으로 머리가 복잡하다. 이 펏을 성공시키면 나이스 파!인데. 그러면 남편들 앞에서 꽤 폼나는 건데. 우리 네 명의 여자들은 서방님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조심조심 퍼팅을 한다. 한 펏이 끝날 때마다 와우 나이스 펏! 남편들의 함성이 크다. 


그런데 난 집중이 안된다. 크게 다칠 뻔했다는 걸 말했어야지. 우쒸. 자꾸 아까 벙커에 떨어지던 공 생각에 머리가 복잡하다. 그런 채로 공을 굴리니 홀을 비켜 멀리도 간다. 이 세상에 오직 나 홀로 존재하는 듯 그런 무아지경으로 집중해 공을 넣어야 땡그랑 들어가는데. 이 산란한 마음으로 무슨 펏이냐 말이다. 결국 쓰리 펏을 하고야 만다. 파가 순식간에 더블 보기가 된다. 우쒸. 나이스 펏!!! 상대방 여자들의 땡그랑 펏이 터질 때마다 남성들 함성이 커진다. 속상하다. 참으로 엉망진창의 펏 때문에 영 기분이 좋지 않다. 우쒸. 이게 모두 그 벙커에서의 공 때문이야.  


그렇게 모두 숙소로 왔다. 남편들이 그만하자는데 굳이 27홀 고집할 아내는 아무도 없으니까. 점심을 먹는데 우리 옆 옆 테이블에 앉아있는 남자. 뚱뚱하고 회색 옷이고 바로바로 그 나의 종아리를 가격한 볼을 찾던 사람이다. 나의 펏을 망가지게 한 주범. 말을 할까? 그냥 가. 이제 와서 무슨! 그때 당장이라면 또 몰라. 이제 와서 무얼 어쩌려고. 그래 가자. 그냥 가. 가까스로 마음을 달래고 나가는데 마침 그와 딱 마주친다. 앗! 그동안 다독인 마음은 몽땅 어디로 가고 자동 빵으로 내 입에서 말이 튀어나온다. 


저기요 제가 벙커에서 댁의 볼에 맞았어요.


그 남자가 친 볼이 아니고 그의 아내가 친 볼이었다. 아내가 내게 와 미안해 어쩔 줄 모른다. 사실 아프지는 않다. 난 그저 원펏이 그 때문에 쓰리 펏 된 게 속상할 뿐이다. 남편들 앞에서 멋진 펏을 보여주지 못한 게 속상해 내 입에서 절로 말이 튀어나간 것 같다. 너무 미안해하는 그의 아내 앞에서 도리어 내가 미안하다. '지나간 샷은 잊어라' 그 원칙을 난 못 지킨 거다. 그 어떤 사소한 생각에 매달려 현재 지금을 망치고 있었던 것이다. 과거도 잊고 미래도 잊고 그저 지금 이 순간의 샷에만 집중해야 하는데. 삶도 마찬가지. 지난 과거도 미래의 걱정도 모두 놓아두고 오로지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할지어닷. 


https://youtu.be/JTBhr6eGpXA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깍두기 총각김치 오이소박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