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Aug 03.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비냉 물냉

주식투자 매매일지

비냉 할까? 물냉 할까? 사실 냉면집 가기 전부터 갈등이었다. 비냉도 먹고 싶고 물냉도 먹고 싶고. 앗, 그런데 천 원을 더 내면 물비냉을 먹을 수 있다. 우린 모두 그걸 시키며 더 이상의 갈등을 끝냈다. 그러면서 내심 기대가 컸다. 우아 중국집 짬짜면처럼 물비냉도 있네. 물냉과 비냉이 짬짜면 그릇처럼 반으로 나뉘어 나오나? 천 원만 더 내면 물비냉이란 말이지. 물론 양쪽을 다 맛봐야지! 하고들 있는데 주문한 물비냉이 도착했다. 앗! 그런데 물비냉은 우리가 상상하던 그 반쪽씩이 아니었다. 그릇은 하나. 비빔냉면에 물이 부어진 것으로 비냉도 아니고 물냉도 아닌 것이 아, 이게 뭐냐. 맛이 없다. 이럴 줄 알았으면 비냉! 또는 물냉! 확실한 걸 시킬 걸. 짬짜면을 상상하며 물비냉을 시킨 우리 테이블 모두는 다시는 물비냉 안 먹어! 다짐을 했다. 





선물계좌 총자산. 1296만 원.

현금. 581만 원. (빌려온 돈을 몽땅 원위치시켰으니 아마도 요 거이 나의 수익 같다.)

삼성전자 선물. 120만 원 수익 중.

엘지전자 선물. 일만 원 수익 중.


현물 계좌 추정자산. 1170만 원. 830만 원 손실 중.

엘지생건. 272만 원 손실 중.

엘지전자. 7천 원 손실 중.


거의 모든 종목이 시퍼러둥둥 했던 오늘 삼성전자는 올랐다. 빨간 양봉을 그리며. 5일 선이 20일 선 위에 있으므로 나의 할 일은 없다. 


전일 저점을 뚫고 내려오는 기다란 음봉이 나왔다. 불안하다. 그래도 내가 정한 원칙은 이거니까 내가 할 일은 아직 없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 선이 20일 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5일선이 20일 선 위에 있는 엘지전자가 그대로 올라가지 않고 20일 선 근처에 머물 고 있다. 내겐 이게 마치 기회처럼 느껴졌다. 그래서 과감히 엘지전자 선물을 샀다. 그러면서 나의 원칙에 맞는 종목을 샀으니까 괜찮아. 그대로 음봉으로 끝나버리는 것에 따르는 불안감을 토닥인다. 그래.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곤 요거뿐.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 선 알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노려보다 5일선이 20일 선 아래로 내려가는 순간 매도하리라. 파이팅!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나 안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