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Aug 17. 2022

이천으로 매달 백! 바쁜 날

주식투자 매매일지

바빴다. 하하 주식투자가 아닌 다른 일로 바빴다. 그 와중에라도 한 개 남아있는 엘지생건을 없애고 새 걸 사놓고 다시 그걸 대용 잡아야 했을까? 정신없이 눈치 없이 들여다보다 그건 아닌 것 같다. 그래서 깔끔히 잊었다. 세월이 어디 가랴. 천천히. 할 수 있을 때! 그래서 전혀 들여다보는 것조차 하지 않았다. 눈치껏 바쁜 일에 함께 집중했다. 잘했다. 내가 만약 그 와중에 주식을 들여다보고 매매하고 어쩌고 했다면 무척 눈총을 받았을 듯하다. 사람은 좀 눈치가 있어야 하는 것 같다. 그러니까 난 오늘 눈치껏 깔끔히 무시한 것 아주 잘했다. 





선물계좌 총자산. 대용이 겨우 52만 원 잡혀있을 뿐이다. 493만 원 수익 중이다.

엘지전자 선물. 19만 원 수익 중이다. 


현물 계좌 총자산. 1127만 원. 873만 원 손실 중.

엘지전자. 7만 원 수익 중.

엘지생건. 요건 탈락된 거니까 차트도 볼 필요 없다. 딱 한 주가 남아있을 뿐이다. 


내가 봐야 할 차트는 엘지전자 딱 하나. 5일 선이 20일 선 위에서 힘차게 뻗어가고 있으므로 내가 할 일은 없다. 난 요것만 할 줄 알면 되니까.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으로 매달 백!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