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Aug 08. 2019

방탄 커피 유해하다니 조심해라

아까 방탄 커피에 대해서 뉴스를 봤는데 유해하다고 하니 조심해라 
오래 하면 고지혈증 유발할 수도 있다 하더라.


헉. 이게 몬 소리? 나의 친한 친구 네 명 사진 잘 찍는 시애틀에 있는 아이, 고기 잘 굽는 아르헨티나에 있는 아이, 산 잘 타는 서울에 있는 아이, 그리고 시카고에 있는 글 잘 쓰는 아이. 그중 저 멀리 아르헨티나에 있는 아이가 카톡을 보내왔다. 내가 방탄 커피 운운하며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글을 쓰니까 걱정되어서. 함께 보내 준 뉴스를 보니 헉, 정말 고지혈증을 유발하며 방탄 커피가 과장광고라는 내용이다. 


https://youtu.be/o6SSTjdFAyk



그것도 JTBC 방송이니 꽤 공신력 있는 방송에서다. 그러면 어찌할 것인가? 난 방탄 커피를 만들기 위해 기 버터와 MCT 오일도 사놓은 상태인데 말이다. 그런데 이 방송을 찬찬히 보면 무언가 다이어트의 그 많은 다른 것들처럼 방탄 커피라고 다이어트 제품이라고 나오는 가보다. 그걸 말하는 것 아닐까 싶다. 직접 방탄 커피를 좋은 기 버터와 MCT 오일로 만들어먹어도 그럴까? 


그러나 어쨌든 이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로 나는 꽤 상쾌함을 유지하고 있다. 무언가 버터가 들어간 방탄 커피는 잘 손이 안 가 정말 배고플 때만 마셔주고 있는데 대개 16시간 공복을 어찌어찌하다 보면 모두 채울 수가 있어 그런대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이다. 여기 방송에서 의사 선생님은 계속 복용할 경우 위험하다고 경고하고 있다. 그렇다면 기본적 생각은 갖고 있되 굳이 매일 마시려 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정말 너무 일찍 일어나 10시까지 기다리기 힘들 때만 마셔주면 되지 않을까? 바로바로 내가 요즘 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다. 방탄 커피가 중요한 게 아니라 16시간의 공복이 더욱 중요한 것 같은데 아마도 광고에서는 방탄 커피만 마시면 살이 빠진다고 과장 광고하는가 보다. 


여하튼 무엇이고 지나치면 좋지 않은 것 같다. 저런 뉴스를 보니 매일 마셔주어야지 했던 방탄 커피는 좀 꺼려질 것 같기는 하다. 새벽에 일어나 너무 뱃속이 허전할 때만 마셔주기로 하자. 어쨌든 16시간의 공복을 매일 만들어주는 것은 참 괜찮은 것 같다. 그래서 난, 마음을 단순하게 정리한다. 16시간 공복은 지키되 방탄 커피는 너무 배고픔을 참기 힘들 때만 마시자. 일부러 매일 마실 필요는 없다.라고. 


 

작가의 이전글 울산 C.C. 땡볕 무더위 골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