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Sep 09. 2019

너무 먹었다

손님이 왔다. 많이 왔다. 함께 먹었다. 그런데 정말 많이 먹었다. 모두들 가고 나서 재빨리 치우지 않고 퍼더 지고 앉아 또 먹었다. 남은 것들 다 먹어치웠다. 남편도 힘들다며 그냥 함께 퍼더 지고 앉아 먹고 또 먹었다. 간헐적 단식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다. 어떻게 많이 먹게 되니 그런 내가 싫어지면서 온갖 부정적인 생각들이 제 세상 만난 듯 마구마구 들어온다. 무언가 산뜻하게 건강하게 나 자신을 지키고 있을 때는 이런 무너짐이 없는데 조금이라도 방심하면 이렇게 온갖 부정적인 생각들이 마구마구 몰려온다.


그럼 그렇지. 다이어트가 무어 오래가겠어. 날씬해졌다고? 똥배를 보아라. 뽈록 나온 똥배를 보아. 지금 밤 11시인데 그렇게 먹어대면서 무슨 다이어트를 한다고. 16시간 공복이라더니 어디로 갔냐. 나를 비난하는 소리가 마구마구 들려온다. 그렇게 난 오늘 밤 무언가 산뜻하게 기를 쓰고 지켜오던 것에서 무너져 버렸다. 그것은 어쩌면, 난 준비를 많이 했는데 사람들이 저녁을 먹고 왔다며 많이 먹지 않아서일 수도 있다. 내가 잘 못 준비했나? 그런저런 느낌. 막 저녁들을 먹고 와서 배가 불러서라고 한다. 우리는 저녁 식사 후에 8시에 만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난번 우리 집에서 할 때는 정말 그릇들을 싹싹 비우며 다 해치웠는데. 정말 오늘따라 저녁식사를 임박해서 먹어서일까?  여하튼 차려낸 음식이 몽땅 팔리지 않을 때 기분은 별로 좋지 않다. 그 때문일까?


합리화시키려면 무얼 못 갖다 붙일까. 그냥 은근히 함께 먹고 그러고 싶었던 게지. 아니, 그 상황에서 난 저녁 7시 이후엔 안 먹어요. 그렇게 말하며 안 먹을 수도 있었다. 그러나 난 그러지 않았다. 함께 신나게 먹었다. 내가 먹는지 안 먹는지 누가 신경이나 쓸까? 그러나 집주인이 차려놓고 안 먹는다는 건 정말 말이 안 된다. 그러므로 난 먹었다. 그리고 무너졌다. 아주 잠깐이다. 나의 정신무장이 해이해지는 건.     아, 그런데 난 지금 매우 졸리다. 글을 쓰다 백을 누른 채 졸아 두두두두 몽땅 지워지며 저만치 앞으로 가있기도 하고 스페이스바를 누른 채 졸아 두두두두 저만치 아래 내려가 있기도 한다. 난 자야 한다.


                                       삶은 어차피 산뜻하게 매번 흘러가지는 않는다. 아침부터 매우 기분이 좋을 수도 있고 그리고 저녁 앞                                                                                                                                                                                                                          자자. 더 이상은 안 되겠다. 그냥 이런 밤도 있는 거지모. 그런데 기분이 엉망진창이다.                                                                                                                                                                                                                                                                                                                                                                                                                                                                                                                                                                                                                                                                                                                                                                                                                                                                                                                                                                                 

작가의 이전글 왜 그렇게 살이 빠졌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