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Oct 10. 2019

선물투자 꽝! 충돌이 일어난 후

원칙에 따라 매매하고 불안불안




5일선과 20일선이 꽝! 충돌이 일어난 후 다음날 시초가에 나는 매도를 했다.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아래로 내려왔으니까. 그냥 눈 딱 감고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아래로 가면 매도할 뿐. 그렇게 룰루랄라 매도를 했건만 오늘 차트를 보니 긴 양봉이 그 후에 두 개나 나와있으면서 나의 마음을 불안 불안하게 한다. 그렇다고 기가 죽을 나인가? 노노노! 5일선이 다시 올라가면 매도를 정리하고 매수하면 그뿐. 이건 내 잘못이 아니야. 나의 원칙에 문제가 있는 거겠지. 그 어떤 원칙이 되었건 그걸 지킨 건 잘한 것이야. 그러니까 불안할 것 하나 없어. 그냥 5일선이 20일선 위로 뚫고 올라가면 오케이! 매수! 하며 다음날 시초가에 매수하면 되는 거야. 그뿐!!!







오늘  일봉이다. 세상에. 매도를 한 후 저렇게 시뻘건 양봉이 두 개나 나와있으니 어찌 내 맘이 불안불안 아니하랴. 그러나 어쩌라고! 원칙대로 했으면 됐어! 짝짝짝은 아닐지라도 이제 내가 할 일이란 없다는 거지. 종가상으로 잘 보면서 5일선이 위로 가는 가만 확인하자. 할 수 없다. 그런데 사실 내가 매도 들어가는 날, 과연 5일선이 20일 선을 뚫었는가를 확인하기 위해 차트를 아주 크게 만들어야만 겨우 보일 정도로 그렇게 아슬아슬 통과하긴 했었다. 그러나 그다음 날 수익을 주며 음봉이 나오므로 안심했는데 이렇게 양봉 일색이라니. 게다가 지금 야간 선물도 마구 오르고 있는 것 같다. 하이고 정말 아이고~ 다. 그래도 씩씩하게 원칙을 따라!!!






내가 교차를 확인하고 다음날 시초가에 매도를 한 그 날의 일봉 차트. 당일에 수익을 주며 매도를 참 잘했네~ 안심시키더니 하루를 못가 이렇게 양봉으로 확 변하다니. 지켜볼 일이다. 난 아무것도 모른다. 그저 원칙 내가 정한 원칙대로만 할 뿐. 그래도 꽤 수익이 났었는데 일단 챙겼어야 하나? 에고. 






꽝! 충돌한 다음날 시초가에 무조건 체결되도록 2포인트 아래로 매도를 넣어 그날 시초가 269.40에 체결된 것. 기다릴 일이다. 괜히 불안할 것도 없다. 그냥 씩씩하게 앞으로 앞으로!!! 파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선물투자 드디어 꽝! 충돌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