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희 Jan 20. 2024

소꿉놀이

소중한 엄마, 생일 축하해!

나는 이제 겨우 칠십인데 딸은

같잖게도 나랑 있으면 엄마노릇을 합니다.

횡단보도에 서면 초록불에 내가 못 지나갈까 봐

내 손을 덥석 잡습니다.

휴대폰이 오래돼 새로 하러 갔더니

나 대신 내가 할 말들을 대신합니다.

밥을 먹고 나면 지가 설거지를 한다고 어느새 고무장갑을 낍니다.

내 약은 내가 잘 챙겨 먹는데도 약은 잘 먹었는지

감기도 안 심한데 감기약은 왜 먹느냐며 타박을 합니다.

김장을 하러 집에 오더니 하하

지가 간을 보며 짜니 안 짜니 무를 더 넣으라 말라하는 거 보니

같잖기가 그지없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서울로 간 내 딸

그리 서울 가고 싶다고 하더니 지금은 뭣하러 서울을 갔을까 넋두리를 합니다.


아장아장 걷던 아기가

벌써 자라 이제 나랑 소꿉장난을 합니다.

칠십이 된 나에게 아기 하라 하고 지는 엄마 한다 합니다.

귀여워서 봐줍니다.



우리 엄마는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까?

작가의 이전글 우유병과 토미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