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수공원 Apr 17. 2024

친구의 사진

너의 예쁜 과거, 더 멋진 현재

티 하나 없이 하얀 볼

풍성하고 긴 머리카락

검고 짙은 멋있는 눈썹

뽀얗게 윤기 나는 피부

누구라도 좋아할 눈매

날렵하게 오똑 솟은 코

부드럽고 널따란 이마

쎅쉬하고 미끈한 턱선

다문 입술의 고운 라인

내 현재인 사람의 과거


네 젊음을 보여주느라

네 과거를 예뻐하느라

내 경탄을 기뻐하느라

네 현재를 미뤄두진 마


온전한 현재로 온 너는

멋진 과거보다 더 예뻐

가장 젊은 오늘을 맞아

가장 멋진 시간을 웃자

내가 너를 존경하는 건

예쁜 과거와는 무관해

내가 너를 사랑하는 건

현재 네가 거기 있어서

지금 거기 네가 있어서

존재 만으로도 좋아서




친구가 자신의 리즈시절 사진을 보여주었다. 한 눈에도 엄청 예쁘고 멋진 모습이었다. 분위기와 표정과 눈매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눈물이 날 지경이었다. 친구는 뭔가 아쉬웠을까?


나는 친구가 현재를 향해 걸어온 시간에 감사한다. 그 걸어온 길이 내 길과 겹쳐서 무척 기쁘다. 예쁜 과거와 멋진 현재가 된 내 친구가 지금 다시 또 보고싶다.


오래오래 손 잡아주고 싶다.

오래오래 꼭 안아주고 싶다.

오래오래 네 현재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료한 분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