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발작 버튼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수공원 Aug 08. 2023

영혼을 비추는 거울이 있다면

당신은 부끄러울까

친구 회사에는 내가 무척 부러워하는 문화가 있다. 자율 교육비란다. 운동을 해도 좋고, 학원을 다녀도 좋고, 책을 사 읽어도 되는 지원금이라 한다. 1년에 50만을 지원하는데 책 읽는것을 좋아하는 내 친구는 책을 산다.


요즘 베스트셀러인 책부터 고전까지 다양하게 사면서, 친구가 회사 지원이라고 말할 때 마다, '와, 좋다! 부럽다!' 그랬다. 정말 부러웠다!

나는 가격이 2만원이 훌쩍 넘어가면 지역 도서관이나 학교 도서관을 뒤져 빌려 읽고, 읽고 나서도 꼭 소장하고 싶은 책만 그 때 사서 한번 더 읽는 책도 꽤 많다.


그러다 나의 발작버튼을 하늘 높이 점프했다가 눌렀을 만큼의 충격이 심한 말을 친구에게 들었다.


어떤 사람들은 회사 지원금으로 고급 양장본 등 고가의 책을 산 다음 바로 중고로 판다는 것이었다.


'뭐라고~??!!!'


처음엔 이해하지 못했다. 바로 중고라니? 읽지도 않고?


'어차피 공짜 지원인데 조금이라도 현금으로...'


나는 현기증에 드러누웠다.


나 꼰댄가?



해골 사진 creatifrankenstein_Pixabay

책장 사진 ElasticComputeFarm_Pixabay

#라라크루5기 (Extra 1/5) #라라라라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제가 뭘 팔고 있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