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한달쓰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민욱 Aug 16. 2020

Day.14 내가 하는 일은 어떻게 규정할 수 있나요?

자기소개서

지금의 내가 자기소개서를 쓴다면? (500자이내)


인공지능, 로보틱스, 블록체인, 5G, 브이 커머스, 언택트 등 새로운 개념들이 쏟아지는 요즘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디자이너의 역할을 무엇일까요? 저는 새로운 기술과 개념들을 일반 사용자들이 다가가기 쉽게 그리고 실제로 사용자의 실생활에 녹아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아가서는 우리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하는 데에 디자이너의 역할이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지난 2년 동안 소셜벤처회사의 교육팀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며 각각 다른 언어, 가치관, 생활환경을 가진 학습자(예비기업가, 평생교육사, 교사, 학생)들이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신만의 가치를 찾고 실행 방법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툴킷을 사용기관과 교육과정의 니즈에 맞게 제작하는 업무를 중점적으로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그동안 학습자의 관점에서 교육도구를 디자인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서비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알리고 확산 시킬 수 있는 디자이너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Day.15 당신의 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