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결 May 03. 2021

관계의 유치함

매일 글쓰기

아이의 어린이집 친구 엄마였던 분이 가게를 열었었다. 우연히 지나가다 들러 사온 김밥이 맛있어서 다시 한번 더 가야지 했었는데 오늘 동생과 그 근처에서 물건도 살 겸 다녀왔다.


포장 주문으로 많이 바쁘신지 처음 방문했을 때만큼 환영의 행동이 없었다. 주문할 때도 말이 엇갈려, 서로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했다. 게다가, 기대했던 음식이 맛이 없었다. 처음으로 하는 매장 식사였는데. 전에 김밥은 맛있었는데 오늘은 왜 그렇지? 하며 성급히 먹고 나오는데 괜히 기분이 울적했다.


또 사람에게 기대를 하고 실망을 하는 나를 발견한다. 사람에게 그렇게 많은 기대를 하니 사람이 어려운 거지. 관계가 어려운 거지. 나는 그냥 아는 사람일 뿐인데, 도대체 어떤 환영을 바란 건지?


사람과의 관계가 참 어렵다, 이런 마음이 드는 건 욕심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 사람에게 특별해지고 싶은 욕심. 그 사람이 나를 특별하게 생각한다면 나도 특별하게 한번 생각해볼게, 하는 유치한 생각.


이런 관계의 유치함은 어떻게 생겨난 걸까.

평온하고 싶다. 그러니 관계에서도 욕심을 비워야 한다.



이렇게 소박하고 자연스럽고싶다. 관계에서도.
작가의 이전글 타인에게 이해받고 싶은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