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의 성장을 이끄는 리더의 IDP 실행전략> 칼럼을 휴넷 리더스 아카데미에 기고했습니다.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 많은 조직에서 상반기 평가와 하반기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팀원들을 이끄시는 리더분들도 고민이 깊어지는 때입니다.
IDP는 ‘개인역량개발계획(Individual Development Plan)’의 줄임말로, 구성원의 직무 능력과 기술 향상을 위한 경험과 훈련을 지원하는 계획입니다.
IDP는 팀원과 리더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업무와 연관된 일, 개인의 단기적 직무능력 향상만 아니라 중장기 커리어 비전, 팀과 조직의 목표와 잘 매칭될 때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IDP 계획을 잘 세우고 꾸준히 실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팀원과의 꾸준한 소통, 적절한 피드백, 동반자적 관계 설정“이 필수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리더분들이 팀원들돠 함께 활용하실 수 있는 IDP 수립 실행 체크리스트와 함께, 효과적인 IDP 수립 전략을 담았습니다.
✅ 칼럼 전문 읽기:
https://leadership.hunet.co.kr/journey/library/article/436?guid=6a616315-0a66-4ab1-9b16-764c647b4ae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