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받은 얘기 23. 5
1.
미궁(Labyrinth)은 미로(Maze)와 다르다.
미궁은 방어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성 안으로 들어오려는 사람이 빠르게 들어올 수 없도록 매우 길고 복잡하게 만든, 한 방향의 길이기 때문에 그 안에서 길을 잃을 가능성은 없다. 그저 가면 목적지에 다다를 수 있는 건데 거기 빠져있는 사람은 이게 맞는지 늘 의심을 하느라 도달해내기가 더 어려운 거.
깊은 영혼에 닿는 길(혹은 삶..?)은 미궁과 같다.
내가 만날(만난) 수많은 인연과 사건은 결국 한 방향의 목적지를 향하고 있(었)다.
관련글/ 나무위키 '미궁'
관련포스팅/
오늘 그림과 비슷한 그림들이 많이 나온다. 내용 연관성을 생각하며 봐도 좋을 것 같다.
2.
왜 고통을 통과하지 않으면 건강해지지 않고, 의미가 부여되지도 않는 걸까.
왜 편하기만 하면 안되는 걸까.
운동도 글코, 관계도 그렇고.
세상에 존재한다는 건 이상하고 괴로운 운명을 타고나는 일이다 증말로.
관련포스팅/
3.
이번 그림 제목 짓다가 고민되어서 챗지피티와 대화 中 몇 개.
나: 그러면요 The Fate of Destiny와 는The Destiny of Fate는 어떻게 다르게 들릴까요?
ChatGPT: "The Fate of Destiny"와 "The Destiny of Fate"는 미묘한 차이가 있으며, 각각의 표현이 주는 뉘앙스가 다릅니다.
The Fate of Destiny
이 표현은 '운명의 운명'이라는 의미로, 운명 자체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느낌을 줍니다. 운명의 결과나 결말을 강조합니다. 약간 철학적이거나 시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운명의 본질이나 최종 결과에 대한 숙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The Destiny of Fate
이 표현은 '숙명의 목적' 또는 '숙명의 종착점'이라는 의미로, 숙명이 궁극적으로 어디로 향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느낌을 줍니다. 숙명이 목표나 종착점을 가지는 것에 대해 강조합니다. 목적 지향적이며 어떤 숙명의 과정이 특정한 결과를 향해 나아가는 느낌을 줍니다. 더 명확한 목표나 방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결과: 두 표현 모두 맘에 들어 우열을 가릴 수 없었음.
그래서 이번 제목을 운명의 데스티니로 지은 것은 운명의 데스티니..
4.
뮤비가 오래되어서 약간 촌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가사가 주옥같음.
당시 상담에서 경험했던 선생님에 대한 원망 + 그 줄줄이 사탕 마음과 비슷해서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