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래연 Oct 28. 2020

아침 바람, 새들 편에

















아침에 베란다에 서니 머리 위로 군함조들이 날고, 

아래 정원에선 너구리처럼 퉁실한 야옹이가 응가를 하고 묻더니 아 시원하다 외치며 펄쩍펄쩍 뛰었다. 

언덕길엔 밤새 놀다 돌아가는 소녀들.








몇 년 전 리우에서 돌아갈 날이 가까워가자, 블로그에서 엽서 보내기 이벤트를 했었다. 신청하는 모든 이웃들에게 급히 엽서를 적었었다.


어느 일요일 갑자기 비가 내려서는, 숙소에 머물며 엽서 쓰기 밖에는 할 일이 없어졌을 때, 참으로 좋았다. 엽서를 쓰면서 잘 집중되는 짧고도 밀도 있는 시간, 바깥에서 근사한 구경을 하고 돌아다닐 때만큼이나 각별히 기억되는, 그야말로 작은 엽서 같은 시간들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구름 속의 빵 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