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1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인 Jun 22. 2023

135. 이천개

인스타 게시물이 2000개가 되었다. 


1.

2017년도에 시작한 인스타 게시물이 드디어 2000개가 되었다. 




2.

정리할까 말까 삭제할까 말까를 고민하게 되는 게시물들이 몇 개 있었지만 대부분 그냥 두었다. 애초 기록을 목표로 시작한 인스타였는 데다가 한 50년 지나면 이 모든 게 그냥 귀여운 코미디처럼 느껴질 것 같아서. 누가 그랬다, 내 인생은 시트콤 같다고. 그래서 네 맞아요 그것도 우리나라 시트콤이 아니라 미국 시트콤 같아요,라고 하하하 웃어넘겼다. 


어쨌든 누가 뭐래도 나는 내 인생이 좋다. 힘들고 아픈 일들도 많았지만 그래서 지금의 내가 있으니까. 만약 아픔 불변의 법칙이라는 게 있다면 이미 다 그 대가를 치른 느낌이랄까. 그래서 홀가분하다. 그 증거로 요즘 매우 행복하다. 조금 짜증 나는 일이 있거나 다시 과거가 떠올려지는 일이 있어도 옛날처럼 몇 날 며칠 몇 달 몇 년을 메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게 아니라 바로 툭툭. 털어낼 줄 알게 되었다. 내 오랜 육체적 아픔도 정신적, 심리적 아픔도 그 대가가 이제야 빛을 발하는 거구나 싶을 정도로.




3.

한 달 전에 친구한테 '대체 이걸 얼마나 계속해야 할까'라며 울면서 매일 아침 운동과 명상, 글쓰기, 감사하기 용서하기를 대체 나는 언제까지 해야 겨우 마음의 평화가 올까, 분노가 사라지고 드디어 다 용서하게 될까, 용서가 안되면 차라리 잊게라도 될까, 어떻게 해야 드디어 내가 온전히 내 삶에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을까 라며 대체 그 모든 건강하고 좋은 일들을 실천하고 있는데 너무 힘들어, 이 모든 걸 대체 언제까지 해야 해 - 라며 울었는데 - 한 달 후에 이렇게 되었다. 후훗.




4.

그래서 역시나 죽으면 안되는 것 같다. 

인생은 정말 신비해. 

앞으로 얼마나 더 좋은 일이 일어날지, 얼마나 더 멋지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될지 알 수 없다. 



매일 아침 눈을 뜨자마자 진심으로 감사함을 말한다. 그리고 자기 전에도.

감사하다, 정말로. 



5.

아울러 인스타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다. 책하고 영화 이야기만 올릴 용도로. 2000개가 올려져 있는 계정은 최근 거의 운동 중심으로 나가고 있어서 - 블로그와 브런치, 헤드라잇에 올리는 글들도 인스타에 올리면 좋을 것 같아 계정을 추가로 만들었다. 


이 이야기는 다음에 :)


매거진의 이전글 134. 변칙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