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quilee Jan 28. 2018

꾸준함의 결과

15_What keeps us going. 


고등학교 때는 매일 새로운 얘깃거리가 끊이질 않았다. 그리고 마치 고등학교가 전부인 것처럼 우리는 어제보다 더 새로운 꿈을 꾸며 서로를 격려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친구 둘. 그 친구들은 뭐든지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했으며, 꾸준히 했다. 고등학교 때는 잘 몰랐다. 꾸준함이 얼마나 값진 결과를 가져오는지. 


그리고 나는 가장 기억에 남는 친구 중 한 명을 오늘 만났다. 

한 친구는 고등학교 때부터 미술을 사랑했다. 그리고 글 쓰는 것을 좋아했다. 

그래서인지 그 친구는 항상 시간을 따로 내어 글을 썼다. 그리고 그 글에 걸맞은 그림들을 직접 그렸다. 

고등학생 때는 책을 쓴다는 게 얼마나 대단한지 체감할 수 없었고, 그저 그 친구의 열정을 격려할 뿐이었다. 

 

어제 본 그 친구는 고등학교 때의 열정 위에 성숙이 덧입혀져 굉장히 멋있는 친구로 성장해 있었다. 그리고 그의 꿈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간 친구를 볼 수 있었다. 


아름다웠다 그 끊임없는 도전, 그리고 그의 열정. 그리고 무언가를 꾸준하게, 인내로 성취해 간다는 것은 참 닮고 싶은 부분이기도 했다. 


친구가 대학교 때 처음 우울증을 겪으며, 혼란스러웠던 자아를 표현한 작품들.


그 친구의 전시를 축하하며, 그리고 현재 진행형인 우리의 우정을 기념하며, 

이 글을 우리의 젊음에 바치고 싶다. 


가끔 우리의 젊음에 평생 취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오늘의 열정이 우리의 삶에 그대로 녹아지기를. 






작가의 이전글 모든 버스커들은 여기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