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quilee Jan 01. 2016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6_세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나라, 뉴질랜드

벌써 2016년이 시작되었다. 

우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모두에게 건강한 한 해가 되기를 기도한다. 


뉴질랜드가 세계에서 해가 제일 먼저 뜨는 나라라고 한다. 그만큼 기대가 되었고 맑은 날씨를 기대하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많은 구름이 껴 있었다. 

구름 낀 하늘. 하지만 그 구름마저 멋진 뉴 브라이턴 부둣가.


뉴질랜드에서의 첫 해돋이 구경이었기에 차가 많이 막히려나 걱정했지만,  막히기는커녕 새벽에 달리는 차는 우리밖에 없었다. 여기 뉴질랜드 사람들은 새해 해돋이를 보는 것보다, 새로운 한 해로 넘어가는 카운트 다운에 더 큰 관심을 보이는  듯했다.

(2015년 12월 31일 저녁 10시에 카운트 다운을 하러 갔었는데  그때 모인 사람의 수가 오늘  새벽보다 

압도적으로 많았다).


정말 아름다운 2016년 1월 1일의 하늘이었다.


아무쪼록, 새벽 5시 50분에 해가 뜬다고 하길래 들뜬 마음으로 사진기를 붙잡고 붉은 태양이 떠오르기만을 기다렸다. 그리고 정말 5시 50분에 정확히 해가 뜨기 시작했다. 구름이 빽빽이 껴 해가 금방 구름 사이로 

사라져 버릴 것 같아 거기에 모인 모든 사람들은 카메라 셔터 누르기에 바빴다. 


HAPPY 2016!

 

나에게 2015년은 여러 새로운 도전들로 인해 아주 '스펙터클'한 한 해였으며, 2016년은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감사함으로 열심을 다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같은 날, 다른 느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