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수한 Apr 02. 2023

[수수한그림일기]봄의 책읽기

2023.4.1





체력과 기력과 여유까지 있어야지 책이 읽히는구나, 새삼 느꼈던 3월이었다.

그래도 욕심에 도서관에서 부지런히 책을 빌려다 놓긴 했으나, 이 책을 쥐었다 얼른 다른 책으로 방황하였다. 마음에 쏙 들고 눈에 들어오는 문장들이 없었다.

종전의 이 책을 읽고 있으면 저 책도 읽고 싶어 넘어 다니던 날들과 다른 양상이었다.

빈 문장들을 눈으로 훑어내는 기분이었다.


어제 펼친 책을 몇 장 넘기며

다시금 읽고 싶은 생각이 새록새록 피어올랐다.

노트를 펴고 펜을 들고 문장을 받아 적었다.

이제야 체력과 기력이 조금은 회복되고 있구나 하는 것을 느꼈다.

좀처럼 책이 안 읽히던 날들에 대해 조바심을 낼 필요가 없었던 것이다.


슈크림라테와

따스한 봄햇살이 내리는 솔밭에 편 캠핑의자 위에서는

그러지 말라고 해도 절로 책장이 넘어갔고

곁에 있는 짝에게도 몇 문장을 소리 내어 읽어주고 싶은 낮이었다.


나에게 봄이 필요했었던 듯.

매거진의 이전글 [수수한그림일기]1학년의 유리알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