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Jun 28. 2016

자동차운전은 게임이 아니다


아이들과 함께 강원도를 가는 길이었다

같은 신호에 내 차와 옆 차

두 차가 포뮬러 자동차 경주를 하듯

바로 옆에 섰다


옆 차가 굉음을 내며

급가속하는 소리가 들렸다

20대의 나였더라면 나 또한

엑셀에 발이 가 있었을테다


허나 나는 이제 30대를 지나

40대를 보는 나이


기껏해야 10분, 길어야 15분을

단축하는 일에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일일까?

아이와 아내의 목숨을 담보로 벌이는 도박을

심지어는 다른 사람의 목숨까지도 위협하는 일을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머릿속을 맴돌았다


내 자신에 대해

속도 경쟁에서 놓아주기로 했다

집에서의 출발부터 도착까지 모두 여행이기에


어른이 되지 못한 이들의

아이 같은 운전에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


가끔은 좀 느리더라도

충분히 풍경을 누리며

여유 있는 여행을

하기로 나는 결심했다


삶은 어쩌면

내가 생각하는 일보다

꽃길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도 한때는 소년이었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